한국 시간으로 어제, 1월 26일 저녁 10시에
샤넬 봄-여름 2021 오뜨 꾸뛰르 컬렉션이 공개됐다.

샤넬 샤넬가방 샤넬신상 Chanel Chanel Haute Couture 샤넬 컬렉션 버지니 비아르 Virginie Viard

Gary Scherman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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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아 이즐랭(Izïa Higelin)과 알바 조도로브스키(Alma Jodorowsky)

“대규모 쇼를 할 수 없으니 다른 아이디어가 필요했어요.
그래서 그랑 팔레의 계단을 걸어 내려와
꽃으로 장식한 아치 아래를 통과하는 작은 행렬을 생각해냈죠.
가족끼리 축하하는 자리, 결혼식 같은 것 말이다.”
버지니 비아르가 설명한
봄-여름 2021 오뜨 꾸뛰르 컬렉션의 분위기다.
CHANEL 샤넬 샤넬컬렉션 샤넬매장 샤넬 오뜨 꾸뛰르 Chanel Haute Couture Chanel Fashion 까멜리아 샤넬 가방커다란 텐트, 텅 빈 객석 속 사회적 거리를 유지한 채
샤넬 패밀리, 마리옹 꼬띠아르(Marion Cotillard),
페넬로페 크루즈(Penélope Cruz), 바네사 파라디(Vanessa Paradis),
조아나 프레이스(Joana Preiss), 릴리 로즈 뎁(Lily Rose Depp),
이지아 이즐랭(Izïa Higelin), 알바 조도로브스키(Alma Jodorowsky)가 앉아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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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아 이즐랭(Izïa Higelin)과 알바 조도로브스키(Alma Jodorows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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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넬로페 크루즈(Penélope Cru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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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네사 파라디(Vanessa Paradis)

버지니 비아르는
“여러 세대가 한자리에 모이는,
대가족이 함께하는 모임이 좋아요.
따뜻하지 않나요? 오늘날 샤넬의 정신이 그렇죠.
샤넬도 가족과 같아요. ” 라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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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nel

파리 깡봉가 31번지에 위치한 오뜨 꾸뛰르 살롱이
최근 다시 문을 열면서 이 정신은 그 어느 때보다 더 중요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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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매장의 인테리어 작업은
자크 그랑주(Jacques Grange)가 함께 했으며
가브리엘 샤넬 오리지널 매장이 가지고 있던
특유의 여성적인 매력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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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넬 여사의 코로만델(Coromandel) 병풍,
로베르 구쎈스(Robert Goossens)가 제작한 ‘밀 다발’ 테이블이
새 살롱의 분위기를 완성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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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울에 둘러싸인 신비로운 계단 발치에서
“모델들을 한자리에 모아
오래된 사진첩에서 볼 수 있는 가족 사진을 찍고 싶었어요.”
라고 버지니 비아르는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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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의 가장 로맨틱한 순간은 단연 피날레 룩의 등장이었다.
베일을 쓰고 긴 트레인이 달린 에크루 컬러 새틴 크레이프 롱 드레스를 입은 모델이
백마를 타고 런웨이에 등장하던 순간.
그 장면은 마치 1920년대 찍은 사진 속에서 막 튀어나온 듯 했다.
윙 칼라(Wing Collar)에 셔츠 커프(cuff)까지 드레스엔
르사주(Lesage) 공방의 스트라스와 펄로 장식한
나비 장식이 더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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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컬렉션의 사진, 쇼 영상은 모두 네덜란드 출신의 사진작가이자
영화감독 겸 그래픽 디자이너인 안톤 코르빈(Anton Corbijn)과 함께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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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많은 앨범 커버 작업을 진행한 그는
샤넬 오뜨 꾸뛰르 컬렉션의 티저를 마치
밴드 포스터 스타일로 완성했다.
컬렉션 백스테이지, 쇼 사진은 모두
가족 사진처럼 촬영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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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저에 사용된 비주얼에는 샤넬 모노그램과
까멜리아를 활용했으며
이는 쇼 초대장과 포토 앨범 표지에도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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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여름밤의 파티장에서
자유롭게 춤을 주는 듯한 느낌은
컬렉션의 거의 모든 룩에 반영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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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에 러플이 장식된 볼레로,
페일 핑크 컬러 티어드(Tiered) 드레스와
탱고 댄서들의 슈즈를 닮은 투톤 슈즈가 바로 그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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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지 장식이 더해진 레이스 룩은
롱 스커트를 분리해 짧게 연출할 수도,
케이프로 활용할 수 있는 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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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넬 하우스와 파트너 공방들은
이번 컬렉션 32개 룩을 만드는 데 함께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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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텍스(Montex)는 아뜰리에 펄 그레이 튤 소재의 롱 드레스에 들어갈
자수 마크라메를 제작했고, 르마리에(Lemarié) 하우스가 만든
섬세한 깃털 장식은 블랙 트위드 리틀 드레스를 장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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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팬츠 슈트도 선보여졌다.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하게 만들어졌으며
슈트의 재킷은 남성복의 조끼에서 영감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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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지니 비아르는 늘 이런 말을 했다.
“저는 언제나 현대의 여성이 어떤 옷장을 꾸리고 싶어 하는지에 대해 고민해요.”
더이상 고민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그가 만든 샤넬을 거부할 이는 없을 것 같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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