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탄력이 부쩍 떨어져 고민이라면 좋은 성분의 힘을 믿어보자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이유는 수없이 많다. 복합적인 원인으로 늘어진 피부에 긴장감을 주기 위해서는 스킨케어 전 라인을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교체하는 결단이 필요하다. 주름 개선이나 유·수분 충전 등 단편적인 효능을 약속하는 것보다는 인삼 뷰티활성사포닌을 믿음직한 성분으로 속부터 겉까지 고르게 탄력을 더해줄 제품을 골라야 한다. 인삼에너지를 6천 배 농축해 만든 진세노믹스™의 힘으로 피부 자생력을 높여 탄력과 관련한 문제를 고루 해결해줄 설화수의 자음생 라인을 꾸준히 쓰길 권한다.

 

탄력 셀프 체크리스트

3개 이상 해당하면 탄력 관리가 시급하다.

□ 거울을 정면으로 봐도 이중 턱이 보인다.
□ 베개 자국이 오후까지 없어지지 않는다.
□ 잔주름이 늘어난다.
□ 모공이 늘어진 게 눈에 보인다.
□ 얼굴선이 울퉁불퉁하다.
□ 아침에 얼굴이 자주 붓는다.
□ 뺨 한가운데를 꼬집었을 때 살이 잘 꼬집힌다.

 

#2 효과적인 스킨케어 제품을 고르자

탄력을 즉시 높여준다는 시술이 많고 많지만, 자못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이다. 들인 비용에 비해 효과의 지속 시간이 짧거나 자극이 강해 피부가 예민해지는 등 역효과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 이런 걱정에서 벗어나 꾸준히 확실한 효과를 보고 싶다면, 전문가의 손길을 옮겨온 헤라의 에이지 어웨이 에스테틱 라인을 추천한다.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능을 가진 BX 펩타이드와 인체 유사 리얼 콜라겐 그리고 재생을 돕는 쌀 EGF를 함유해 주름을 당기고 탄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방법은 간단하면서도 효능은 강력한 마사지

셀프 마사지는 왠지 복잡하고 효과도 미미할 거라 생각하는가? 천만의 말씀! 마사지는 림프관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노폐물 배출을 도우며, 혈류량을 늘려 영양분을 신속하게 전달해 탄력 개선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방법도 어렵지 않다. 관자놀이, 눈머리와 눈꼬리, 콧방울 양옆, 인중과 턱의 중심을 지그시 누르면 끝. 목은 위로 쓸어 올리듯 마사지하면 된다. 마사지를 너무 자주 하면 피부가 자극을 받아 오히려 주름이 생길 수 있으므로 일주일에 한두 번, 회당 3~5분만 해도 충분하다. 너무 세게 누르지 말고 손끝에 살짝 힘을 싣는 정도가 적당하다.

 

#3 이미 진행된 노화를 되돌리고 싶다면 시계 유전자에 주목하자

생체 시계를 관장하는 시계 유전자 두 가지가 있다. 진피 주름에 관여하는 탄성 유전자와 표 피의 보습과 연관이 있는 보습 유전자로, 이 두 가지만 제대로 관리하면 피부가 탄력을 유지 하고 시간이 지나도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일 수 있다. 더 나아가 이미 진행된 노화의 흔적을 없애고, 매일 흐트러지는 피부의 생체리듬을 회복시켜 피부 컨디션을 최상으로 만들며 미래에 일어날 수 있는 노화의 유발 인자까지도 억제해 보다 지속적인 안티에이징이 가능하다. 노화와 탄력 저하를 근본적으로 막기 위해 아모레퍼시픽은 17년 동안 연구를 거듭했고, 독점 개발한 신품종 차에서 희귀 항산화 성분을 고농축해 얻은 앱솔루티™를 발견해냈다. 이를 담은 타임 레스폰스 라인은 두 가지 시계 유전자를 컨트롤해 보다 믿음직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보인다. 팔자주름, 이마 등의 깊은 주름을 확실하게 완화하고 싶다면 가장 믿음직한 주름 개선 성분인 레티놀의 힘을 빌리는 방법도 있다. 보다 안정화된 레티놀을 최적의 함량으로 담은 아이오페 레티놀 포 링클 0.3%가 도움이 될 것이다.

 

탄력을 높이는 생활 습관

세포 재생되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숙면을 취하면 피부 세포가 재생되고 활성산소가 줄어들어 피부가 탄력을 되찾을 수 있다. 수분 보충도 중요하다. 얼굴이 땅기는 느낌이 들 때마다 미스트를 뿌리거나, 평소 건조한 편이라면 밤이나 오일 등으로 수분이 날라가지 않게 코팅을 해주자. 화장품을 바를 때에는 가볍게 두드려 발라 피부가 자극을 받지 않게 하고, 모공이 열리기 쉬운 사우나나 맵고 자극적인 음식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실내 온도를 늘 적당한 수준으로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또 웃을 때보다 찡그릴 때 얼굴 근육을 더 많이 쓰게 되고, 찡그릴 때 생긴 주름은 보다 깊은 흔적을 남기므로 늘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4 속부터 탄력으로 든든히 채우자

몸 전체를 기분 좋은 탄력으로 가득 채우려면 이너 뷰티에 주목하자.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피부 기능성을 인정받은 콜라겐을 섭취한 결과 피부 탄력 뿐 아니라, 보습, 거칠기 등이 개선되는 것이 밝혀졌다. 바이탈뷰티 슈퍼콜라겐 골드처럼 기능성 원료인 콜라겐 외에도 비오틴, 셀렌까지 함유되어있다면 더욱 금상첨화. 자기 전 꾸준한 콜라겐 섭취를 통해 피부 속 콜라겐을 빈틈없이 꽉 채워 달라지는 탄력을 느껴보자.

바이탈뷰티 슈퍼콜라겐 골드 국내 최초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은 콜라겐을 함유하여 피부 수분량, 거칠기, 주름 깊이, 총체적 피부 탄력 등 총 7가지 피부 지표 개선이 확인된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이다. 25ml×30앰플, 11만원.

 

 

#5 탄력을 떨어뜨리는 자극에서 벗어나자

장시간 마스크를 쓰는 환경은 탄력의 적이다. 마스크 착용과 피부 건조나 민감도의 상관관계는 이미 여러 논문을 통해 밝혀져 있고, 자극과 건조는 곧 탄력 저하로 연결되므로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부터 탄력 케어를 시작해야 한다. 복잡한 기능이 담긴 스킨케어 제품보다는 프리메라의 오가니언스 워터와 에멀젼으로 피부를 촉촉하고 가꿀 것. 건조한 겨울바람을 오래 쐬었거나 마스크 때문에 피부가 지친 기분이 든다면 프리메라 씨드 앤 스프라우트 에너지 마스크 로터스로 활력을 더하는 것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