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코리아 2025

올해 제19회를 맞이한 마리끌레르 코리아 프리덱셀랑스 드 라 보테. 마리끌레르 뷰티 디렉터와 스페셜리스트들이 엄격한 평가와 깐깐한 안목으로 한 해 동안 출시된 쟁쟁한 뷰티 브랜드의 제품을 직접 써보며 최고의 화장품을 선정했다. 빠르게 변화하는 뷰티 마켓에서 소비자들의 취향과 지식 또한 발전했고, 이들을 선도하고자 더욱 다채롭게 진화한 제품들이 출품되어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스킨케어, 메이크업, 보디 케어, 헤어 케어, 헤어 테크 부문에서 우수한 제품이 선정되었으며, 이 중 더욱 세분화되어 발전한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부문은 세럼과 크림, 베이스와 색조로 나누어 수상 제품을 선별했다. 또한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모든 분야에서 위상을 강화하고 있는 K-뷰티 부문 또한 두 가지로 나누어 수상했다. 심사위원들의 높은 기준을 만족시킨 제품을 선별하는 심사위원상, 소비자들의 변함없는 지지를 받는 제품에 수여하는 레전드상, 한 단계 진보한 기술력이 돋보이는 제품을 가리는 이노베이션상, 글로벌 마켓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에 수여하는 글로벌 리딩상,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제품임을 인증하는 리더스 초이스상, 뷰티 시장에 당당히 첫발을 내딛으며 주목할 족적을 남긴 신예에 수여하는 루키상, 메이크업에서 빛나는 전문성을 발휘한 브랜드를 가리는 프로페셔널상, 세계적으로 사랑받으며 글로벌 인기를 누리는 브랜드에 수여하는 인터내셔널상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눈부시게 발전한 국내 뷰티업계에 남다른 존재감으로 기여한 제품들을 가렸다.

 

CHANEL 수블리마지 렉스트레 드 뉘 30ml, 92만8천원, 리필 78만8천원.

INTERNATIONAL

CHANEL 수블리마지 렉스트레 드 뉘

시간의 흐름에 당당하게 맞서는 모든 이를 위해 탄생한 샤넬의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라인 수블리마지. 그 중에서도 수블리마지 렉스트레 컬렉션은 놀라운 활성 성분을 포함해 어디서도 경험해보지 못한 강력한 피부 리페어 효과를 선사한다.  컬렉션 중 프리미엄 나이트 컨센트레이트인 수블리마지 렉스트레 드 뉘가 인터내셔널 부문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샤넬 연구소에서 직접 재배하고 수확한 바닐라 플래니폴리아와 히말라야산 스웨티아 추출물, 크로노펩티드를 함유한 수블리마지 렉스트레 드 뉘는 밤에 바르고 자면 다음 날 아침 충분한 휴식을 취한 듯, 피부에 맑고 고급스러운 광채가 감돈다. 감각적인 오일-인-워터 포뮬러로 산뜻한 감각을 선사하며 실키하고 편안하게 마무리된다.

심사위원의 평 녹진한 고농축 텍스처가 피부에 산뜻하게 발리면서도 깊이 있고 풍부한 영양이 느껴지는 사용감이 인상적인 제품이다. 프리미엄 나이트 컨센트레이트라는 이름에 걸맞게 밤에 바르고 자면 다음 날 아침에 일어났을 때, 피부 상태가 지난밤과 확연히 다른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DIOR 디올 포에버 스킨 퍼펙트 스틱 10g, 9만2천원.
DIOR 디올 프레스티지 라 마이크로 륄 드 로즈 액티베이티드 세럼 50ml, 55만7천원.

INTERNATIONAL

DIOR 디올 포에버 스킨 퍼펙트 스틱, 디올 프레스티지 라 마이크로 륄 드 로즈 액티베이티드 세럼

크리스챤 디올의 정신을 다채로운 방식으로 계승하며 뷰티 신에 괄목할 아이템을 선보이는 크리스챤 디올 뷰티의 디올 프레스티지 라 마이크로 륄 드 로즈 액티베이티드 세럼과 디올 포에버 스킨 퍼펙트 스틱이 인터내셔널 부문에서 수상했다. 오직 디올 스킨케어 만을 위한 장미로 선택된 로즈 드 그랑빌 추출물과 미세 영양 성분으로 구성된 새로운 복합체, 뉴트리-로사펩타이드를 풍부하게 함유한 디올 프레스티지 라 마이크로 륄 드 로즈 액티베이티드 세럼은 탄력과 광채 잃은 피부에 빠르게 활력과 수분을 채워준다. 멀티유즈 스틱 타입의 파운데이션으로 언제 어디서나 사용하기 편한 디올 포에버 스킨 퍼펙트 스틱은 포뮬러에 담긴 풍부한 스킨케어 성분이 피부가 숨을 쉴 수 있게 해 바르고 있는 동안에도 피부가 편안하다. 이와 동시에 풍부한 피그먼트가 모공과 결점을 말끔히 가리고, 기온와 습도에 상관없이 높은 지속력을 유지해 블러링 필터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심사위원의 평 디올 프레스티지 라 마이크로 륄 드 로즈 액티베이티드 세럼은 ‘프레스티지란 무엇인지’를 확실히 체험하게 해주는 제품이다. 고유한 성분부터 특별한 효과까지, 프리미엄의 차별화된 가치를 피부로 오롯이 느낄 수 있게 한다. 한편 디올 포에버 스킨 퍼펙트 스틱은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느낄 수 있는 요소는 물론 편의성까지 고루 갖춰 마치 쿠션 파운데이션처럼 메이크업을 수정할 때도 더없이 간편하다.

 

SHISEIDO 리바이탈에센스 스킨 글로우 파운데이션 30ml, 8만5천원대.

INTERNATIONAL

SHISEIDO 리바이탈에센스 스킨 글로우 파운데이션

빛과 수분을 파운데이션 한 병에 오롯이 담아낸 시세이도 리바이탈에센스 스킨 글로우 파운데이션이 인터내셔널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세럼 성분이 피부에 먼저 도포되고 그 위에 파운데이션이 균일하게 발리는 세럼 퍼스트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포뮬러 덕분에 마치 막 스파에서 나온 듯 고급스럽고 은은한 글로우로 표현된다. 세럼의 수분감 덕분에 시간이 지나도 피부 화장이 갈라지거나 칙칙해지는 다크닝 현상이 적고 깨끗하고 맑은 피부가 유지되며, 3중 기능성 스킨케어 효과까지 갖춰 사용할수록 피부가 건강해진다. 리바이탈에센스 스킨 글로우 파운데이션은 어떤 순간이라도 빛나는 존재로 만들어주는 제품이라는 긍정적인 평가를 끌어냈다.

심사위원의 평 텍스트론 와닿지 않던 세럼 퍼스트 테크놀로지를 피부에 바르는 순간, 바로 느낄 수 있다. 기술을 통한 뷰티의 혁신을 꿈꾸는 시세이도의 열정을 엿볼 수 있는 제품이다.

 

AHC 프로 샷 콜라 쥬비네이션 리프트 4 캡슐 인퓨즈드 아이크림 포 페이스 30ml, 3만1천원.

INNOVATION

AHC 프로 샷 콜라 쥬비네이션 리프트 4 캡슐 인퓨즈드 아이크림 포 페이스

지금까지 나온 아이크림과는 확연히 다른 새로운 접근법으로 탄생한 AHC의 프로 샷 콜라 쥬비네이션 리프트 4 캡슐 인퓨즈드 아이크림 포 페이스가 이노베이션 부문에서 수상하며 그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일명 ‘T 괄사 아이크림’으로 불리는 이 제품은 T자 모양의 괄사를 아이크림 튜브에 장착해 도구를 따로 갖추어 별도로 사용하는 번거로움을 덜었다. 또한 메탈 소재로 눈가에 즉각 쿨링감을 선사하며, 에스테틱 노하우가 담긴 디자인으로 고안해 턱, 관자놀이 등 면적이 넓은 부분은 물론 눈가 혹은 코 옆, 입가에 깊이 자리 잡은 팔자주름 등 국소 부위에도 섬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피부 주름 완화에 효과적인 콜라겐 캡슐과 콜라겐 부스팅을 도와주는 4종 펩타이드 콤플렉스를 함유했으며, 늘어난 모공을 개선하는 차세대 레티놀 HPR 성분까지 더해져 있어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탄탄한 피부 케어를 도와주는 원료들만 모아 조화를 이뤘다.

심사위원의 평 아이크림과 툴을 하나로 결합한 혁신적 설계 덕분에 바르는 순간부터 탄력 케어가 시작되는 스마트한 제품이다. 메탈 T 괄사로 눈가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바로 시원한 쿨링감이 느껴진다. 간편하면서도 효과는 확실한 데일리 리프팅 아이템이다.

 

BELIF 슈퍼드랍스 비타 C 토닝 세럼 30ml, 3만7천원.

K-BEAUTY SKINCARE

BELIF 슈퍼드랍스 비타 C 토닝 세럼

천연 유래 성분에 대한 자신감과 그에 대한 남다른 지식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여온 빌리프가 K-뷰티 스킨케어 부문에서 수상한 건 당연한 수순. 슈퍼드랍스 비타 C 토닝 세럼은 여드름 피부에도 사용 가능한 저자극 포뮬러 속 미백 기능성을 지닌 비타민 C에 글루타티온과 니아신아마이드를 결합한 독자적 배합이 피부 톤 개선*과 색소 침착, 기미 등 흔적 개선*은 물론, 피부 각질 케어*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산뜻한 워터리 텍스처로 발랐을 때 끈적이거나 답답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윤기가 도는 것 또한 매력적인 강점. 날로 높아지는 K-뷰티의 위상에 충실한 근거가 되어주는 제품이다.

*인체 적용 시험 결과 연구 기관: (주)글로벌의학연구센터 / 시험 기간: 2023.12.13~2024.1.11, 성인 여성 33명 대상 진행

심사위원의 평 단순히 피부 밝기를 밝혀주는 것을 넘어 생기가 여느 때와 달라진 것을 눈으로 볼 수 있는 마법 같은 세럼으로 불린다. 꾸준히 사용하면 피붓결 개선 효과도 탁월해 스킨 미니멀리즘을 시도할 때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되는 제품이다.

 

CLÉ DE PEAU BEAUTÉ 더 세럼 II 50ml, 34만5천원대.

SKINCARE: SERUM

CLÉ DE PEAU BEAUTÉ 더 세럼 II

올해 유독 경쟁이 치열했던 스킨케어 세럼 부문에서는 끌레드뽀 보떼 더 세럼 II가 탁월한 피부 개선 효과로 높은 평가를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건강한 피부의 핵심은 화사한 안색이다. 패키지처럼 영롱하게 빛나는 피부로 표현되는 더 세럼II는 브랜드의 독자 성분인 래디언트 릴리 컨센트레이트와 스킨 인텔리전스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외부 유해 요소로부터 피부를 방어하고 피부 컨디션을 강화한다. 피부에 보습과 영양 성분을 전달하는 셀프 스프레딩 포뮬러가 피붓결 사이사이로 빠르게 스며들어 피부 본연의 빛을 찾아주는 셈. 제품을 쓴 지 14일* 후에는 피부가 탄탄해진 것을 눈으로 알 수 있고, 4주* 뒤에는 피부 광채가 28%나 개선된 것이 확인됐다는 점에서, 스킨케어 세럼 부문에서 강세를 보인 이유를 알 수 있다.

*40-59세 여성 34명 대상, 기기 평가 결과, 개인차 있음

심사위원의 평 피부 본연의 빛을 깨워주는 혁신적인 포뮬러가 빠르게 스며들어 피부 톤이 화사해지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피부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해주는, 단연 최고의 세럼으로 손꼽을 만하다.

 

DR.GROOT 아쿠아 두피 영양 토닉 100ml, 2만8천원

HAIR CARE

DR.GROOT 아쿠아 두피 영양 토닉

5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두피와 모발 연구에 힘쓰며 쌓아온 전문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두피 모발 관련 특허 기술을 보유한 닥터그루트가 헤어 케어 부문의 주인공이 되었다. 두피는 건조하면 가려움을 유발하고, 유분이 많으면 트러블이 잦기 마련. 헤어 케어 부문 수상 제품인 아쿠아 두피 영양 토닉은 두피 타입에 상관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탈모 걱정까지 덜어주는 토털 케어 제품이다. 워터 제형의 토닉을 탈모가 염려되는 부위에 뿌리고 잘 흡수되도록 톡톡 두드리면 끝! 저자극의 순한 포뮬러로 두피 혈행을 원활하게 하는 에스신 성분과 탈모 완화에 효과적인 니아신아마이드, 덱스판테놀, 아데노신을 함유하고 있다. 이 덕분에 두피의 탄력을 높여주는 두피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급부상했다. 기획 세트로 함께 구성한 우든 스칼프 괄사를 활용해 두피 마사지를 하면 더욱 효과적인 두피 케어가 가능할 것.

심사위원의 평 모발이 점점 가늘어지고 정수리가 비어 보여 고민이었는데, 닥터그루트 아쿠아 두피 영양 토닉을 만난 뒤 모발이 한층 촘촘해진 느낌이다. 간편하게 뿌리기만 하면 두피가 리프레시되는 것은 물론 사용할수록 두피와 모발이 건강해지는 것을 경험했다.

 

DYSON 에어랩 i.d.™ 멀티 스타일러 앤 드라이어 69만9천원.

HAIR TECH

DYSON 에어랩 i.d.™ 멀티 스타일러 앤 드라이어

오늘날의 뷰티 테크가 얼마나 스마트해질 수 있는지, 늘 그 답을 제시하며 눈부신 발전을 이뤄나가는 다이슨이 에어랩 i.d.™ 멀티 스타일러 앤 드라이어로 헤어 테크 부문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바쁜 현대인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인 ‘효율’을 극대화한 이 제품은 새롭게 추가된 콘 배럴을 포함해 다양한 스타일링 툴만으로도 언제든 간편하게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이뿐만이 아니라 i.d. curl™ 모드와 함께 추가된 마이 다이슨 앱은 개인별 헤어 프로필에 맞는 스타일링 루틴을 제안한다. 단순히 전문가의 터치를 구현하는 것을 넘어, 맞춤형 어드바이스 기능까지 갖추며 나날이 혁신을 거듭하는 다이슨의 행보를 기대하게 만드는 이유다.

심사위원의 평 마치 전문가와 1:1 상담을 받은 듯, 헤어 살롱에서만 가능했던 영역을 홈 케어로 실현시켜준다. 뷰티 테크가 실생활에 얼마나 밀착해 발전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지표와도 같은 제품이다.

 

ESPOIR 비글로우 볼륨 쿠션 SPF42+ PA+++. 13g*2, 4만원.

K-BEAUTY MAKEUP

ESPOIR 비글로우 볼륨 쿠션

베이스 명가로 뷰티 구루들에게 강력한 지지를 받는 에스쁘아가 글로우 베이스 트렌드를 리드한 비글로우 볼륨 쿠션으로 K-뷰티 메이크업 부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146,500번 블렌딩하여 완성된 텍스처가 여러 번 덧발라도 얇게 밀착되며 마치 전문가의 손길을 거친 듯 매끈하고 건강한 광을 선사한다. 에스쁘아만의 독자적 컬러 팔레트는 다크닝 없이 피부를 오랜 시간 화사하게 유지해주며 피부에 편안한 비건 포뮬러라는 점 또한 탁월하다.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유연하게 수용하는 K-뷰티의 모습을 대변하는 에스쁘아는 많은 이의 감탄을 자아내기 충분하다.

심사위원의 평 발랐을 때 번들거리는 여느 글로우 쿠션과 확실히 다른 고급스러운 광채는 제품명처럼 얼굴에 입체적인 볼륨을 자연스럽게 살려준다.

 

FINO 프리미엄 터치 헤어 오일 세럼 에어리 스무스 70ml, 1만6천원.

ROOKIE

FINO 프리미엄 터치 헤어 오일 세럼 에어리 스무스

잦은 염색과 드라이로 거칠고 손상된 모발에도 풍부한 영양과 윤기를 부여하며 국내 론칭 이후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는 피노가 뷰티 신의 남다른 신예에게 주어지는 루키 부문에서 수상했다. 영광의 주인공인 프리미엄 터치 헤어 오일 세럼 에어리 스무스는 제품명처럼 공기처럼 가벼운 사용감이 특징. 글리세린, 스쿠알란, 세리신 등 6가지 헤어 세럼 성분이 모발에 오랜 시간 동안 유지되는 촉촉함과 부드러움을 선사한다. 빠르게 모발에 흡수되어 헤어 오일 특유의 끈적이는 느낌이 남지 않고, 은은하게 퍼지는 플라워 노트 향이 이 제품의 매력을 극대화한다.

심사위원의 평 헤어 세럼과 오일 사이에서 새로운 텍스처를 제안하는 제품이다.가벼운 사용감과 풍부한 영양감이라는 공존할 수 없는 두 가지 장점을 동시에 잡으며 헤어 케어 카테고리에 새로운 장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