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일리 제너

귀엽던 10대 시절, 진한 것이 예쁘다는 일념으로 눈, 코, 입 모두 강조하는 풀 메이크업을 하던 그녀. 2010년부터 2013년까지 3년 동안의 메이크업 과도기를 거쳐 세미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과 누드 립으로 ‘카일리 메이크업’을 완성했어요. 도톰한 입술로 바뀐 이후, 자신감도 상승하고 #MLBB 립컬러 유행을 일으키기도 했죠. 작년에는 자신의 이름을 딴 뷰티 브랜드 ‘카일리 코스메틱’을 런칭해 큰 성공을 이루고 있는 중이에요.

 

킴 카다시안

10년동안 변함없는 외모만큼 길고 풍성한 속눈썹도 여전해요. 2008년에는 진한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사용해 스모키 메이크업을 해주었는데, 그녀처럼 길고 얇은 눈에는 아이섀도우보다 마스카라를 이용해 또렷하고 깊어 보이는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것이 더 좋아요. 또 한가지의 팁은 립과 치크의 컬러를 같은 색으로 통일해주는 것. 화려한 메이크업을 과해 보이지 않게 완성할 수 있답니다!

 

스칼렛 요한슨

2003년 노란색과 초록색 아이섀도우로 연출한 과감한 아이 메이크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스타일을 시도하던 그녀. 그 이후 고전미인을 연상시키는 이목구비에 걸맞게 우아한 웨이브 헤어와 레드 립 메이크업을 즐겼죠. 하지만 2014년부터 메이크업을 최소한으로 하며 스킨 케어에 몰두 중이에요. 천연 화장품을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는 할리우드 스타로도 유명하죠. 두꺼운 메이크업 없이도 충분히 아름답지 않나요?

 

크리스틴 스튜어트

영화 <트와일라잇>에서 청순함을 뽐내던 시절에는 색조 메이크업을 최소화하고 얇은 아이라인으로 또렷한 눈매를 강조해주었어요. 하지만 2013년부터 동성 연인과 열애설이 시작되더니 그 다음 해인 2014년 부터는 스타일이 확 바뀌었죠. 길고 풍성한 웨이브 헤어를 숏컷으로 자르고, 진한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눈가에 펴발라 스모키 메이크업을 연출해준 것. 보이시하고 털털한 성격의 그녀에게는 지금의 스타일이 가장 잘 어울려요.

 

지지하디드

4년동안 변함없는 외모는 물론, 메이크업도 변함없어요. 특히 아치형 눈썹이 생기발랄한 그녀의 이미지와 너무 잘 어울리죠. 두 볼에 발그레하게 보이는 홍조가 이제는 너무 자연스럽게 커버된다는 점 외에는 차이점을 찾을 수가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