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에미 드라메, 발렌티나 리 그리고 세실 파라비나 ©CHANEL

늘 창조적인 교류를 열망하는 샤넬이 미래의 아름다움을 그려 나가는 인재로 구성된 그룹, 꼬메뜨 콜렉티브(Cometes Collective)를 새롭게 소개합니다. 샤넬 메이크업 크리에이션 스튜디오는 꼬메뜨 콜렉티브에 힘을 실어 주고, 새롭게 얻은 다양성을 바탕으로 새로움을 향한 의지를 다지려 합니다. 혁신과 포용을 함께 다루는 크리에이션 스튜디오에 새로운 가능성의 문이 활짝 열렸다는 뜻입니다.

선구적인 시각과 거듭된 우연. 성공으로 쓰인 가브리엘 샤넬의 이야기는 그녀의 타고난 재능과 운명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그녀의 재주 중 하나는 훌륭한 영감을 주는 대화였고 당시 그가 사람들과 나눴던 대화는 오늘날 샤넬 고유의 철학을 정의합니다.

창의적인 감각은 때로 역설적입니다. 우아하며 대담하고, 여성스러우면서도 남성적이고, 단순하고 화려하기도 하죠. 현재와 미래, 친숙함과 낯섦, 기술적 전문성과 망상적인 이상주의, 전통과 혁신, 블랙과 화이트처럼 상반된 것들이 한데 공존합니다. 창의적인 감각이란 이 모든 것을 하나로 연결하는 힘입니다.

세실 파라비나 ©CHANEL

아름다움은 변화를 원천으로 삼은 수많은 만남의 이야기입니다. 형태가 색을 만나고 그림자가 빛을 만나는 바로 그곳에 아름다움이 존재하죠. 아름다움은 실존하는 것과 환상, 누군가의 상상과 현실, 여성과 여성 자신을 정의하는 운명을 오고 가는 우아한 안무와 같습니다.

 

샤넬에서 정의하는 아름다움은 독특함, 매력, 자아를 찾는 과정, 세 가지 요소로 정의됩니다. 아름다움은 과거를 통해 더욱 풍성해지고 지금 이 순간에 깊이 뿌리내리고 있으며, 대담하게 미래를 내다보는 무한한 여정이죠.

 

2022년 10월, 유망한 인재로 구성된 꼬메뜨 콜렉티브는 고유한 방식으로 샤넬의 컬러 팔레트와 쉐이드를 확장하고 기존의 아이코닉한 제품을 새롭게 해석하며, 샤넬 하우스의 창의적인 언어를 더욱 풍부하게 재구성할 예정입니다. 오늘, 그리고 앞으로의 메이크업이 우리 삶에 차지하는 역할을 새롭게 떠올리고, 다시 만들고, 혁신적으로 재구성할 예정입니다.

발렌티나 리 ©CHANEL

샤넬과 공통의 가치를 공유하는 꼬메뜨 콜렉티브의 멤버는 신선한 감각과 독특한 비전으로 뷰티를 다루는 아티스트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들은 인간이 자신을 바라보는 시각을 탐구하는 샤넬의 전통에 선구적인 새 챕터를 선보일 것입니다. 모든 아티스트는 각자의 독특한 비전을 토대로 자신만의 시즌 컬렉션을 제작하고 협업을 통해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죠.

전통의 계승, 협업, 공동 창작은 샤넬 하우스를 살아 숨쉬게 하는 정신이자 꼬메뜨 콜렉티브의 핵심 가치이기도 합니다. 이들은 다양한 영감과 전문성의 교류를 바탕으로 향후 새로운 인재와 그들의 관점을 통해 더욱 다채롭고 독창적인 대화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아름다움은 개개인이 지닌 무궁무진한 가능성, 다양성, 개성을 자유롭게 비롯된다는 신념으로 하나가 된 독립적인 아티스트들이 모인 자리, 그게 바로 꼬메뜨 콜렉티브입니다.

에미 드라메 ©CHANEL

샤넬 메이크업 크리에이션 스튜디오는 유망한 인재로 구성된 이 커뮤니티를 통해 혁신적이고 당대를 정의하는 스타일을 창조했던 기업가, 가브리엘 샤넬의 뒤를 잇고자 합니다.

꼬메뜨 콜렉티브에 함께하게 된 첫 번째 아티스트는 각자의 분야에서 독보적인 행보와 협업을 향한 열정을 보여준 에미 드라메(Ammy Drammeh), 세실 파라비나(Cecile Paravina) 그리고 발렌티나 리(Et Valentina Li)입니다.

왼쪽부터 세실 파라비나, 에미 드라메 그리고 발렌티나 리 ©CHANEL

샤넬은 독창성과 전문성, 아름다움을 향한 자유롭고 진정성 있는 비전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아티스트와 함께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샤넬 메이크업 크리에이션 스튜디오의 후원을 받아 새로운 컬렉션을 만들고, 샤넬 메이크업을 사랑하는 수많은 고객에게 영감을 선사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샤넬의 첫 꼬메뜨 콜렉티브 컬렉션은 2024년 1월에 공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