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어엠>에서 ‘최로사’라는 인물을 연기하게 되었어요. ‘최로사’는 어떤 인물인지 소개해줄 수 있나요?

애정 결핍과 열등감으로 결국엔 자기 자신까지 잃어버리게 되는, 악역이지만 내면이 누구보다 나약한 인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캐릭터를 준비하면서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대본 속에 로사에 관한 전사가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에 연기할 때 저 스스로를 납득시키기 위해 여러 상상과 경험을 통해 로사의 전사를 만들어내려고 노력했어요.

대본을 통해 만난 ‘최로사’의 첫인상은 어땠나요?

많은 아픔을 지닌 아이로 다가왔습니다.

<디어엠>은 청춘 로맨스 드라마죠. 20대의 사랑을 어떤 모습으로 그리고자 하나요?

20대라고 아픔이 없지 않은 것처럼, 마냥 아름답지만은 않은 사랑의 여러 모습들을 그리고 싶어요.

<디어엠> 현장은 많은 또래와 함께 연기해요. 현장에서 가장 많이 나누는 대화의 주제가 무엇인가요?

농담삼아 ‘로사가 나빴네!’ ‘ 소름 돋는다.’ 등의 대화를 많이 하곤 해요.(웃음)

‘최로사’를 통해 이루고 싶은 배우로서의 욕심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상대와 상황에 따라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로사를 통해 단면적이지 않은 연기를 하는 배우라는 걸 보여주고 싶습니다.

필모그라피를 막 쌓기 시작했어요. 연기하는 것의 즐거움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상대 배우와 눈으로 감정을 주고 받을 때가 즐거워요. 같은 감정일지라도 수없이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해 낼 수 있거든요.

앞으로 ‘황보름별’이란 배우를 어떻게 소개하고 싶나요?

많은 경험을 쌓아 ‘눈으로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는 배우’라고 소개하고 싶습니다.

 

황보름별에 대한 열 가지 사실

  1. 내 이름의 의미는 보름달처럼 밝고 별처럼 빛나는 사람이 돼라
  2. 나의 데뷔작은 tvND의 <소녀의 세계>
  3. 내가 가장 좋아하는 배우는 김혜자 선배님
  4. 촬영이 없을 때 하는 일은 도예 공방 가기
  5. 하루 중 가장 좋아하는 시간은 자기 전에 좋아하는 음악 들으면서 책을 읽거나, 멍하게 있는 시간!
  6. 매일 빼놓지 않고 하는 딱 하나 일상의 루틴은 발성 연습
  7. 앞으로 연기하고 싶은 캐릭터는 청각 장애를 지녀 수화로 말하는 캐릭터
  8. SNS 프로필에 적힌 ‘beyoutiful’이 의미하는 것은 사람은 저마다 각자의 아름다움이 있고 그렇기 때문에 있는 그대로의 나 자신일 때 가장 아름답다는 의미
  9. 마지막으로 본 영화는 최근 개봉한 ‘소울’
  10. 요즘 최애 플레이리스트는 IU- Celebrity, 태연- 내게 들려주고 싶은 말(Dear 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