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우 그린 컬러 재킷과 팬츠 모두 자라 (Zara), 피케 티셔츠 엠엠엘지(Mmlg).
이건우 핑크 컬러 재킷과 팬츠는 모두 자라 (Zara), 티셔츠 보스맨 (BOSS MEN).
전도염 라임 컬러 재킷 르메르 바이 미스터포터 (LEMAIRE by MR PORTER), 팬츠 릭 오웬스 바이 미스터포터 (RICK OWENS by MR PORTER), 티셔츠 코스 (COS).
JM
 베이지 컬러 재킷과 티셔츠, 팬츠는 모두 자라 (Zara), 스니커즈는 컨버스 (Converse).
임지민 핑크 컬러 재킷과 티셔츠, 팬츠는 모두 보스맨 (BOSS MEN), 스니커즈 반스 (VANS), 이어링과 삭스는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배인 블루 컬러 셔츠 이즈 (Ease), 팬츠 자라 (Zara), 체인 네크리스 포트레이트 리포트 (Portrait Report).

 

저스트비 화보 인터뷰

김상우 그린 컬러 재킷과 팬츠 모두 자라 (Zara), 피케 티셔츠 엠엠엘지(Mmlg).
이건우 핑크 컬러 재킷과 팬츠는 모두 자라 (Zara), 티셔츠 보스맨 (BOSS MEN).
전도염 라임 컬러 재킷 르메르 바이 미스터포터 (LEMAIRE by MR PORTER), 팬츠
릭 오웬스 바이 미스터포터 (RICK OWENS by MR PORTER), 티셔츠 코스 (COS).
JM
 베이지 컬러 재킷과 티셔츠, 팬츠는 모두 자라 (Zara), 스니커즈는 컨버스 (Converse).
임지민 핑크 컬러 재킷과 티셔츠, 팬츠는 모두 보스맨 (BOSS MEN), 스니커즈 반스 (VANS), 이어링과 삭스는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배인 블루 컬러 셔츠 이즈 (Ease), 팬츠 자라 (Zara), 체인 네크리스 포트레이트 리포트 (Portrait Report).

 

이번 화보 촬영이 첫 매거진 화보 촬영이라고 들었어요. 김상우 태어나서 화보를 처음 찍어봤어요. 촬영장이 낯설었는데 편안하게 해주셔서 즐겁게 잘 촬영했요. 전도염 자유롭게 점프하고 포즈잡는 콘셉트는 언젠가 꼭 해보고 싶었던 콘셉트였는데 첫 화보부터 해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어요. 임지민 그 동안 활동하면서 무대의상이랑 사복밖에 입을 기회가 없었는데 평소 입어보지 못한 스타일의 옷들을 많이 입어서 새로웠습니다. JM 촬영 때 입은 신발이랑 바지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구매했어요. 저한테 맞는다는 게 보증된 거잖아요. 그래서 바로 샀어요.(웃음)

그 동안 무대에서는 센 콘셉트를 주로 보여줬었는데 이번 촬영은 좀 ‘순한 맛’ 이었죠. 배인 무대에서는 항상 센 모습을 보여줬던 반면에 팬들은 장난치고 노는 밝은 모습을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이런 콘셉트는 언제 할건지 질문을 많이 받았었는데 촬영해서 온리비(팬덤 이름)가 좋아할 것 같아요.

 

임지민 아가일 패턴 스웨터 겐조 (KENZO), 블랙 터틀넥 릭 오웬스 (Rick Owens), 블랙 코듀로이 팬츠와 이어링은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김상우 니트 베스트 자라 (Zara), 셔츠 이즈 (Ease), 팬츠 스투시 (Stussy).
배인 아우터 네이비 바이 비욘드클로젯 (NAVY by Beyond Closet), 핑크 터틀넥 아르켓 (ARKET), 스트라이프 팬츠 스투시 (Stussy), 이어커프 포트레이트 리포트 (Portrait Report).

 

저스트비 화보 인터뷰

이건우 셔츠와 팬츠 모두 네이비 바이 비욘드클로젯 (NAVY by Beyond Closet), 슈즈 닥터마틴 (Dr. Martens).
JM 아우터와 팬츠 모두 레이블리스 (LABLELESS), 셔츠 자라 (Zara), 워커 닥터마틴 (Dr. Martens).
전도염 아우터와 데님 팬츠는 모두 네이비 바이 비욘드클로젯 (NAVY by Beyond Closet), 셔츠 아크네 스튜디오 바이 미스터 포터 (ACNE STUDIOS by MR PORTER), 슈즈 닥터마틴 (Dr. Martens).

 

화보 촬영이 끝나고 마리끌레르 유튜브 영상 콘텐츠인 ‘멤버가 대신 쓰는 프로필’ 촬영을 진행했죠. 서로가 서로의 프로필을 대신 쓰고 읽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어땠나요? 이건우 서로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멤버들이 나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는 걸 새삼 깨달을 수 있었죠. 전도염 서로의 모습을 그림으로 그려주는 칸이 있었는데 비슷하면서도 미묘하게 다르게 그렸더라고요. 그림이 궁금하다면 마리끌레르 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신곡 얘기를 좀 해 볼까요. 신곡 <TICK TOCK>에 대해서 소개해주세요. 임지민 시계가 ‘틱톡 틱톡’ 거리는 가사와 멜로디가 잘 어우러져 중독성이 정말 강한 곡이에요. 점점 강해져가는 내적인 분노를 이겨내기 위해 더욱 뜨겁게 타오르겠다는 의지를 담은 곡이고요.

두 번째 활동을 앞두고 어떤 마음가짐으로 임하고 있나요? 이건우 아무래도 데뷔하고 첫 컴백이다 보니 팬들의 기대가 클 거에요. 기대에 보답하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서 열심히, 저스트비를 더 적극적으로 알리고 싶은 욕심도 있어서 열정적으로 준비했습니다. 배인 이전 앨범 활동에서 아쉬웠던 점이나 성장해야 할 점들을 바탕으로 더 나아진 저스트비의 모습을 보여주려 하고있습니다.

컴백 준비하면서 재밌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JM ‘틱톡 틱톡 틱톡’ 하면서 반복 되는 가사가 있는데 그 부분 안무가 손가락을 이용하는 안무에요. 처음에 안무 배울 때 손가락이 말을 좀 안 들어서 고생했어요. 임지민 그게 이번 안무에서 제일 중요한 포인트인데 어려워요. 보기엔 쉬워 보일 수 있지만 손가락 컨트롤 하기가 어렵더라고요.

저스트비는 멤버 누구를 붙여놔도 잘 어울리는 ‘케미’가 있어요. 이 ‘케미’의 비결이 뭔가요? 배인 나이대가 비슷해서 친해진 것도 있는데 멤버들이 게임을 좋아하다 보니 함께 카트라이더나 배틀 그라운드 같은 게임을 하면서 좀 더 친해지고 케미가 생긴 게 아닐까 생각해요. 이건우 멤버들의 개성이 뚜렷해서 서로에 대한 이해와 배려가 잘 어우러져 케미가 잘 맞는 것 같아요. 케미가 좋은 것을 넘어서 재미있게 나타나는 것 같달까? 임지민 멤버 여섯 명 모두 MBTI가 달라요. 그럼 서로 안 맞을 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다른 점들을 서로가 채워줄 수 있기 때문에 힘들 때 많은 도움이 돼요.

MBTI를 한 명씩 말해줄 수 있나요? 임지민 저는 ESFJ고요. 전도염  ISTP  배인 ENTP – T 이건우 ENTP-A  JM ISFP 김상우 저는 ENFP 입니다. 임지민 J로 끝나는 사람이 나밖에 없어!

팀 내에서 유일하게 계획을 세우는 역할인가요? 그래서 리더구나. 이건우 지민이는 정말 부지런하고 계획적이에요. 임지민 여행 갈 때도 무조건 시간을 나눠 계획을 세우거든요. 그랬더니 멤버들은 힘들어하더라고요. 전도염 저는 해외 멀리 나가더라도 아무 계획 없이 즉흥적으로 다녀요. JM 전 계획을 세우더라도 지키지 않습니다. 임지민 그럼 제가 계획을 세워놓기만 하겠습니다.

리더로서 부담감은 없나요? 임지민 처음에는 엄청 부담 됐어요. 지금은 멤버들이 잘 도와줘서 부담감이 많이 사라졌어요. 배인 지민이가 리더긴 하지만 어떤 상황에서는 이 친구가 리드 하고, 또 다른 상황에서는 다른 친구가 리드하는 식으로 상황마다 잘 분산이 되어서 부담이 좀 덜 할 것 같아요. 임지민 맞아 맞아.

 

저스트비 화보 인터뷰

이건우 데님 재킷 캘빈클라인 진 (Calvin Klein Jeans), 셔츠 이즈 (Ease), 안경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임지민 데님 재킷 캘빈클라인 진 (Calvin Klein Jeans), 셔츠 자라 (Zara), 반지 포트레이트 리포트 (Portrait Report), 이어링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저스트비 화보 인터뷰

JM 스웨터 겐조 (KENZO).
배인 스웨터 트렁크 프로젝트 (TRUNKPROJECT).

 

저스트비 화보 인터뷰

김상우 블랙 재킷 옴므플리세 (HOMME PLISSÉ), 셔츠 코스 (COS), 넥타이 베이직 코튼 (BASIC COTTON), 반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전도염 셔츠 자라 (Zara), 넥타이 스투시 (Stussy).

 

<I-LAND>, <더 팬>, <언더 나인틴> 등 데뷔 전 멤버들의 오디션 프로그램 경력이 다양하죠. 그 때의 경험이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었나요? 임지민 다양한 방송을 통해 쌓은 경험이 서로에게 많은 힘이 되었어요. JM 도염이랑 지민이가 음악 방송 경험이 있어서 <인기가요> 매점에 뭐가 맛있는지 알려준 것도 도움이 많이 됐어요.(웃음) 임지민 중요하지. 제일 중요하지. 이건우 대기실을 찾지 못해 헤맬 때도 도염이만 따라가면 잘 찾아갈 수 있었어요.

그룹 결성까지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다면요? 이건우 3년전 배인, 도염, 지민이 전 회사에 있었을 때 그 회사에 오디션을 보러 간 적이 있었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떨어져서 다행이에요. 만약 그때 붙었으면 어떻게 됐을지 모르니까요. 제가 이 자리에 없을 수도 있었죠. 그날 오디션 보러 갔다가 지민이도 봤는데 그 당시 지민이는 <더 팬>에 출연해 솔로 활동을 하던 시기여서 저는 알아봤죠. 싱글벙글 웃으면서 연습실로 들어가더라고요. 전도염 3년 뒤에 다시 만나서 한 그룹이 되었네. 이건우 그러니까요. 데뷔까지 6개월이라는 시간이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길 수 있는데 정말 많이 친해졌어요. 지금까지 1년이 좀 안되게 함께 있었는데 그 기간 동안 좋은 감정과 에너지를 교류하면서 앞으로 나아간다는 것 자체가 너무 행복해요. 앞으로도 세상에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저희끼리도 더 돈독해질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활동을 하면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나요? 배인 ‘저스트비’라는 이름을 더 많이 알리고 싶고, 팀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싶어요. 기회가 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팬들을 직접 만나서 호흡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 됐으면 좋겠습니다. JM 어서 온리비 앞에서 무대를 하고 싶어요. 그럴 기회가 없었기 때문에 이루고 싶은 목표는 ‘온리비 만나기’ 입니다. 전도염 저희를 보면 무대를 진짜 즐기고 좋아하는 그룹이라는 걸 느꼈으면 좋겠어요. 저희끼리도 무대를 하면서 눈을 맞추고 호흡을 나눌 때 느껴지는 짜릿함이 있거든요. 그럴 때 무대에 서는 게 너무 행복해요. 이런 행복이 넓게 퍼져나가서 열정과 에너지, 긍정적인 바이브로 멀리 멀리 전달 됐으면 하는 마음이에요. 이건우 마지막으로 감사하고 소중한 주변 분들과 온리비, 우리 멤버들 모두 건강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