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소피의 세계 김새벽 배우 이제한 감독

영화 소피의 세계 김새벽 배우 이제한 감독

영화 <소피의 세계>에서 ‘수영’ 역을 맡은 배우 ‘김새벽’과 감독 ‘이제한’의 인터뷰가 마리끌레르 3월호를 통해 공개되었다. <소피의 세계>는 2년전 ‘수영’의 집에 나흘 동안 머물렀던 외국인 소피의 블로그를 보며, 주인공 ‘수영’이 그때의 기억과 감정을 회상하는 영화이다.

<소피의 세계>는 이제한 감독의 첫 장편 영화이다. 그의 전작인 단편영화 <마지막 손님>에서 주인공을 맡았던 배우 김새벽과 다시 만나 새로운 작품을 만들었다.

영화의 주 촬영지는 인왕산이 보이는 북촌의 한 집이다. 그는 시나리오를 쓸 때 산과 집이 바라보고있지만 서로의 시간이 달라 이상하게 쓸쓸한 느낌이 들었고, 그 감정이 영화에 사뭇 담겨 있다고 전했다.

극중 이제한 감독이 중요하게 생각했던 장면은 ‘수영’과 ‘종구’가 집 문제로 싸우는 장면이라며, ‘인왕산과 집의 관계가 중요하니, 집에 있는 사람들에게도 집이 소중해졌고 싸움도 생겼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소피는 그들의 세계를 스쳐 지나간 것이라고 덧붙였다.

 

영화 소피의 세계 김새벽 배우 이제한 감독

마지막으로 <소피의 세계>를 본 관객들에게 전하고 싶은 것에 대해 이제한 감독은 ‘옛날 일을 떠올리면 그것을 겪었던 당시의 감정과는 완전히 다르게 보일 때가 있다. 그 순간에서 멀어졌으니까. 관객들도 영화를 보고 나서 그런 감정을 느끼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 김새벽은 ‘카페 가서 옆 테이블 사람들 구경하듯이 편한 마음으로 영화를 보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오는 2022년 3월 3일에 개봉하는 영화 <소피의세계>의 감독 이제한과 배우 김새벽의 인터뷰 전문은 <마리끌레르> 웹사이트 (www.marieclairekorea.com)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