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홍 임시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3월 26일 오후 9시 30분(한국 시각) 태국과의 리턴 매치를 치르는데요. 축구계 소식을 더 재밌고 빠르게 접하기 위한 축구 유튜브 채널을 소개합니다.

리춘수 [이천수]

Ⓒ 리춘수 [이춘수] 유튜브 계정

전(前) 축구 국가대표 선수 이천수가 운영하는 축구 유튜브 채널 리춘수 [이천수]. 국가 대표 동료들과 함께하는 ‘명보야! 밥 먹자!!!’, 유소년 축구 발전을 위한 ‘금쪽같은 네 새끼’, 축구 전문가들과 토론을 펼치는 ‘축구 썰전’이 대표적인 콘텐츠인데요. 특히 그가 거침없이 솔직한 입담으로 한국 축구를 분석하는 ‘입춘수’ 영상들이 가장 인기입니다. 한국 축구 및 월드컵 2차 예선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선수의 시선으로 경기의 흐름을 읽는 리춘수 [이천수] 채널을 방문해 보세요.

김진짜 Real KIM

Ⓒ 김진짜 Real KIM 유튜브 계정

김진짜서울대학교 체육교육과를 졸업하고 영국 러프버러 대학교 대학원에 합격 후, 잉글랜드 9부 리그 소속의 노스 그린포드 유나이티드 FC 코치로 활동한 적 있는 유튜버입니다. 학부 시절에는 본교 축구부 소속 선수로서 U리그(대학축구대회)에 참가했습니다. 선수부터 코치 경험까지 폭넓은 경험을 가진 그는 다양한 영문 자료를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경기 장면을 분석하는 영상을 위해 자주 직접 축구장을 뛰며 재연하는 특징도 있습니다. 그의 채널에서 가장 인기있는 콘텐츠는 각 선수의 플레이 스타일을 리뷰하는 ‘진짜 선수 분석’인데요. 월드컵을 더 재밌게 보고 싶다면 한국 국가대표팀 선수의 능력부터 전술까지 자세하게 분석하는 김진짜의 유튜브 채널을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스타TV

Ⓒ 이스타TV 유튜브 계정

이스타TV는 다양한 축구 전문가가 출연하는 축구 종합 예능 채널입니다. 대표 출연진은 채널의 두 대표 이주헌, 박종윤과 최연소 해설위원 타이틀을 가진 임형철, 쿠팡플레이 소속 해설위원 황덕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능 채널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본 계정에서는 축구 퀴즈쇼와 같은 재미 요소에 가중치를 둔 콘텐츠들이 큰사랑을 받고 있죠. 매 에피소드 마다 라리가의 송영주 해설위원, 세리에A의 박찬우 해설위원, 국가대표 및 리그앙의 류청 기자, 분데스리가의 김환 기자 등 관련 리그의 전문가를 게스트로 초대해 재미 뿐 아니라 전문성도 높였습니다. 선수 출신 해설위원부터 스포츠 관련 법조인까지 등장하는 이스타TV 유튜브 채널에서 축구계 소식을 발빠르게 알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