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문화유산에 바치는 찬사. 김수자, 박찬욱, 안은미, 조성진과 함께한 ‘구찌 문화의 달’ 캠페인

‘Gucci Cultural Month’ Campaign

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가 한국 문화 예술의 전설적인 인물 4인, 김수자, 박찬욱, 안은미, 조성진과 함께한 캠페인을 공개하였습니다. ‘구찌 문화의 달(Gucci Cultural Month)’을 맞이한 구찌가 한국 문화 예술의 거장을 조명한 것은 한국 문화에 대한 찬사와 경의를 표하기 위함인데요. 4명의 거장을 포함한 한국 문화 예술계를 이끌어가고 있는 인물들이 그들의 창의성을 전 세계계에 지속적으로 선보이고자 하는 의미를 함께 담고 있죠. 

다양한 분야의 인물이 이번 캠페인에 함께하였습니다. 매체의 경계를 넘나들며 독창적 작품세계를 선보이는 개념 미술가 김수자를 비롯하여, 다수의 작품이 세계에서 인정받으며 한국 영화를 알린 영화감독 박찬욱, 파격적인 안무로 한국 무용의 새로운 길을 제시한 현대 무용가 안은미, 세계를 무대로 한국 음악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피아니스트 조성진까지. 네 명의 인물 모두 자신만의 예술관을 펼치며 한국 문화 예술에 위대한 업적을 남기고 있죠.

이번 캠페인은 김용호가 사진가로 함께하였습니다. 그 또한 오랜 기간 사진으로 표현한 예술을 선보이며 한국 예술을 이끌어가는 인물 중 한 명인데요. 김용호의 시선으로 담은 거장들의 초상은 그들의 예술 세계의 본질을 깊이 탐구하는 듯하죠. 담백하지만 흑백 대비가 주는 강렬함으로 우리를 압도합니다. 한국 풍부한 문화유산을 기린 구찌의 캠페인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