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ADA

쇼 이틀 전, 프라다의 공식 인스타그램에 업데이트된 것은 6편의 짧은 흑백 영상! #PastForward 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올라온 이 영상은 영화 <파이터>, <실버라이닝 플레이북>, <아메리칸 허슬> 등을 연출한 영화감독 데이비드 러셀과 미우치아 프라다의 특급 콜라보레이션 예고편이었습니다. 미래적인 분위기의 런웨이엔 6대의 대형 멀티 스크린이 설치되었고, 그것이 곧 무대 그 자체가 되었죠. 1970년에 발매되었던 다이아나 로스 1집 앨범 수록곡 ‘Reflections’와 함께 익숙한 옵티컬 패턴에 살랑이는 깃털 디테일이 곳곳에 더해진 새로운 프라다 룩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최소라와 배윤영의 등장이 반가웠던 건 에디터 뿐만이 아니었겠죠?

 

 

MOSCHINO

처방전을 흉내낸 인비테이션부터 다양한 스타일의 가방, 매시즌 화제가 되는 휴대폰 케이스까지! 캡슐 컬렉션이라고 진짜 ‘알약’ 모티프를 가져온 엉뚱함(a.k.a 위트)는 패션계의 악동 제레미 스캇이기에 가능한 일이겠죠? 이뿐인가요? 모스키노 런웨이는 지지 하디드를 시작으로 종이 인형을 연상시키는 모델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대부분 종이처럼 보이는 옷들이었지만 그중엔 실제로 종이를 오려낸 모자를 쓰고 백을 든 모델들도 있었죠. 새로운 캡슐 컬렉션은 이미 Moschino.com 에서 발빠르게 판매 중! 캡슐 휴대폰 케이스는 50~72달러 선이네요.

 

 

 

FENDI

빛나는 골드와 섬세하고 아름다운 파스텔 컬러가 주를 이룬 펜디의 쇼를 한 번 살펴 볼까요? 로맨틱한 실루엣을 기본으로 하되 스포티한 스트라이프 또는 로코코 스타일의 플로럴 디테일 등을 더해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펜디만의 엣지 있는 룩을 완성했습니다. 알록달록한 컬러 블록의 스터드로 장식한 헤어와 날렵한 캣아이, 그리고 글리터가 잔뜩 묻은 입술도 한 몫 했죠. 참, 이번 시즌엔 알파벳 이니셜에 퍼가 장식된 ‘ABClick’ 참도 새롭게 만나보실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