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식한 재킷이 지루하게 느껴질 땐 벨벳 소재로 변화를 시도할 것.

클래식하고 빈티지한 무드를 대변하는 벨벳이 이번 시즌엔 모던한 변신을 꾀했다. 기존의 중후하고 우아한 이미지 대신 젊고 트렌디한 디자인에 벨벳 특유의 부드러운 촉감과 따뜻한 느낌을 더한 반전 매력의 룩이 런웨이에 오른 것.

스포티한 벨벳 트레이닝 룩을 등장시킨 라코스테부터 파격적인 핑크색 벨벳 오버올을 선보인 제레미 스캇, 매니시한 벨벳 수트를 탄생시킨 알투자라, 스팽 드레스와 벨벳 재킷의 조합으로 펑키한 무드를 완성한 마크 제이콥스까지. 많은 디자이너가 각기 다른 매력의 벨벳 룩을 선보이며 벨벳에 심취해 있음을 느끼게 했다.

믿을 수 없을 만큼 변화무쌍한 벨벳 룩 열풍은 컬렉션뿐 아니라 스트리트에서도 확연히 느낄 수 있다. 그도 그럴 것이 빛의 방향에 따라 호화찬란한 광택을 발하는 벨벳의 다채로운 매력은 역동적인 패션 신이 펼쳐지는 스트리트에서 그 진가를 발휘하기 때문이다. 거리의 패션 스웨거들이 생소한 원색과 과감한 레이어링으로 한껏 멋을 낸 모습을 보면 벨벳이 이번 시즌의 주요 트렌드라는 사실을 체감하게 된다.

올가을엔 패션 피플의 룩을 참고해 비비드한 벨벳 룩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즐겨보자. 공들여 스타일링하지 않아도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을 것이다. 화려한 벨벳이 부담스럽다면 모던한 디자인의 벨벳 슈즈나 백, 주얼리를 선택하는 것도 벨벳을 즐기는 하나의 방법이다. 평소 즐겨입는 캐주얼한 옷과 믹스 매치해 힘을 빼는 것이 키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