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장에 코트가 벌인지 없지만 어느새 새로운 코트 찾기를 하며 눈에 불을 켜고 있다.
그래 이왕 이렇게 , 야무지게 쇼핑해보자. 패피 언니들이 입은 인스타그램 사진을 참고해서 말이다.

박신혜(@ssinz7)의 A라인 코트

각진 어깨의 기본 코트는 많지만 A라인 코트는 얘기가 다르다. 박신혜가 입은 것만 봐도 그렇다. 드레스처럼 우아하다. 말린 장미색의 다운된 로지 브라운 컬러도 흔치 않아 좋다. A라인 코트는 앞서 말했던 것과 같이 드레스처럼 연출해야 매력이 배가된다. 붙는 삭스 부츠와 얇은 이너로 여성스러운 룩을 완성할 .

 

선미(@miyayeah)의 로고 코트

선미의 거울 셀카 속의 코트처럼 크기가 패턴이나 로고 플레이를 활용한 코트 하나로 룩에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복잡한 스타일링 없이 코트 벌로 존재감을 굳힐 있다. 대신 선미처럼 이너는 심플하게 스타일링하자. 검은 셔츠와 데님 팬츠, 완벽한 보기다.

 

현아(@hyunah_aa)의 컬러 코트

옷장에 블랙이나 그레이와 같은 심플한 코트로만 가득 차있다면 이번 기회에 현아처럼 채도가 높은 컬러 코트를 하나 장만해보는 어떨까? 겨울철엔 무채색이나 어두운 톤의 아우터를 주로 입어 칙칙한 기분이 들기 십상인데, 아우터 컬러로 포인트를 주면 룩에 발랄한 느낌을 더할 있다. 현아처럼 어글리 스니커즈와 코트를 믹스 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

 

한예슬(@han_ye_seul_)의 페이크 퍼코트

인스타그램 사진 장으로 화제가 되었던 한예슬의 오버핏 코트. 게다가 페이크 퍼라 부담스럽지 않고 엄청나게 따뜻하다. 코트를 스타일링 때는 자칫 부해 보일 있으니 이너는 얇은 택할 . 한예슬처럼 슬립 드레스를 혹은 얇은 니트 원피스를 선택해도 좋다. 여리여리한 이너 위에 페이크 코트를 흘러내릴 무심하게 걸쳐 입으면 완성.

 

김나영(@nayoungkeem)의 테디베어 코트

올해도 역시 테디베어 코트가 대세다. 지난 시즌 구매를 망설였다면 지금이 바로 기회! 보슬보슬, 보기만 해도 포근함이 느껴지는 테디베어 코트 벌로 자체가 귀여워진다. 따뜻한 물론이고. 김나영의 코트처럼 퀼팅 안감을 더해진 제품은 패딩이나 무스탕만큼 따뜻해 한겨울에도 걱정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