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11월 8일 오전 8시부터 구매가 가능한 H&M과 MOSCHINO의 협업 컬렉션 #HMOSCHINO 프리 쇼핑에 다녀왔다.

H&M 디자이너 콜라보레이션 라인 쇼핑은 처음인 에디터와 이미 수년동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구매해온 패션 에디터가 각자 최고의 제품을 뽑아 구매했다.

 

우선 패.알.못 기자의 쇼핑 리스트.

 

크롭트 톱

금사로 완성한 체인 디테일 그리고 엠브로이더리 장식이 꽤 촘촘하다. 생각보다 짧지 않아서 일상복으로도 입을 수 있겠지만 그정도의 용기는 없다. 하지만 연말 파티 시즌에는 꽤 자주 손이 갈 것 같아 구매했다.

아플리케 크롭트 톱 14만9천원.

 

 

반려견 패딩 재킷

<쇼미더머니>에 출연해도 될 정도로 SWAG 넘치는 반려견에게 추천한다. 프린트도 선명하고, 안감 처리도 꼼꼼하다. 후드가 얼굴을 완전히 가리지 않게 뒤로 잡아주는 단추 디테일에서 반려견에대한 배려가 느껴진다. 집에 있는 에디터의 코카스파니엘에게 잘 어울릴 것 같다.

반려견 패딩재킷 11만9천원.

 

 

프린트 스웨트셔츠

보시다시피 디테일이 훌륭하다. 시퀸도 촘촘하고, 로고는 새틴으로 마무리했다. 가을/겨울 시즌 교복처럼 매일 입는 스웨트셔츠 룩에 가끔 변주를 주기 좋은 아이템이다.

아플리케 스웨트셔츠 8만9천원

 

 

이렇게 세 제품을 구매한 디지털 에디터는 H&M 디자이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처음 사봤다고 말했다. 평소에 입을 수 있을 만한 것, 즉 실용성을 가장 중요시하게 생각해 신중히 골랐다는 말.

 

그럼, H&M의 디자이너 컬렉션을 꾸준히 구매해 온 패션 에디터 출신 디지털 에디터는 무얼 구매했을까.
H&M의 디자이너 콜라보레이션이 좋은 가장 큰 이유는, 평소에 쉽게 살 수 없었던 디자이너의 제품을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것. 그래서 디자이너의 아이덴티티가 가장 잘 드러난 피스를 찾으면서도, 평소에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고르는 게 중요하다. 제아무리 디자이너 성향이 잘 드러난 아이템이라고 한들, 옷장에 방치될 게 뻔하다면 아무 의미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쇼핑 리스트가 완성됐다.

 

프린트 티셔츠

어쨌든 티셔츠는 실패확률이 낮다. 디자이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쇼핑할 때 마다 티셔츠를 빼놓지 않는 이유다. 게다가 이번 #HMOSCHINO 컬렉션 중 디즈니와 함께 한 제품의 태그는 스티커다. 티셔츠도 입고, 깜찍한 스티커도 얻을 수 있는 1석2조 아이템.

멘즈 프린트 티셔츠 5만9천원.

 

 

레더 미니 숄더백

요즘 아주 트렌디한 마이크로 미니백. 체인은 보시다시피 길게도 연출이 가능하다. 지퍼는 모두 여닫는 게 가능하고(딱히 사용할 일은 없지만), 립스틱 하나 정도 넣을 수 있는 크기다. 세컨드 백으로 쓰기에도 좋고, 액세서리처럼 활용하기 제격. 크로스로 연출하면 꽤 귀엽다.

레더 미니 숄더백 15만8천원

 

 

골드 플레이티드 클립 이어링

콘돔 패키지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모스키노의 디자이너 제레미 스캇 특유의 위트를 느낄 수 있는 아이템이기도 하고. 생각보다 무겁지 않고, 옷을 심심하게 입는 에디터 입장에서는 꽤나 활용도 높을 것 같다고 판단했다.

골드 플레이티드 클립 이어링 6만9천원.

 

 

 

그리고 대망의 ‘테디베어 아이폰 케이스

깜찍함 그 자체, 모스키노를 상징하는 ‘테디 베어’ 핸드폰 케이스 구매가 가능하다. 귀여운 표정에 반해 일단 장바구니에 넣게 되는 아이템. 핸드폰을 끼워보면 알겠지만 카메라가 완벽하게 가려진다. 테디베어가 핸드폰을 ‘업고’있는 형태라고 이해하면 쉽다. 그래서 모스키노는 테디베어가 360도 회전이 가능하게 디자인했다. 옆으로 누운 테디베어는 그대로 핸드폰 거치대가 된다.

테디베어 아이폰 케이스 6만9천원.

 

 

피스 수가 제한되는 프리쇼핑이라 고심에 고심을 더해 고른 아이템이다. 만약 에디터에게 피스 수 제한이 없었다면 또 뭘 샀을까? 한참을 망설이다 결국 못 데려와 아쉬운 마음에 #HMOSCHINO 에서 꼭 샀으면 하는 아이템 몇 가지 추천해 본다.

시퀸 후드 드레스 19만9천원.

지나치게 화려하다 생각할 수 있겠지만 연말 파티 시즌에 편하게 입기 좋은 드레스다. 내일 기회가 된다면 꼭 득템하길.

크롭트 패딩재킷 19만9천원.

마찬가지로 연말에 활용하기 좋은 패딩 재킷. 짧은 기장에 선명한 컬러, 경쾌한 포인트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오버사이즈 백팩 24만9천원.

두고두고 잘 쓸 것 같은 백팩. 다른 아이템에 비해 심심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오버사이즈 지퍼 장식으로 디자이너의 아이덴티티는 살렸다.

레터링 프린트 티셔츠 3만9천원.

실패 없는 티셔츠 중에서도 로고 티셔츠는 꼭 사두는 게 좋다. 특히 H&M 디자이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모으는 사람이라면 필수 아이템. 나름의 아카이브를 완성해나가는 재미가 있다.

 

 

H&M과 모스키노의 만남, #HMOSCHINO 는 내일 11월 8일 오전 8시부터 구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