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어떤 옷보다 활용도 높은 화이트 티셔츠는 알고 보면 핏도 디자인도 각양각색이다. 올여름 요긴하게 입을 만한 제품을 패션 에디터가 직접 골랐다.
많은 사람이 티셔츠는 베이식한 디자인으로 ‘아무거나’ 사라고 말한다. 하지만 그렇게 대충 구매했다가 핏과 소재가 마음에 들 지 않아 옷장 한편에 쌓인 옷이 얼마나 많은지 떠올려보자. 이 런 불상사를 막기 위해 화이트 티셔츠를 구매할 땐 수명이 짧은 옷이라는 특징을 고려해야 한다. 비교적 목이 쉽게 늘어나고 색이 금방 바랄 수 있으니 딱 올 한 해 입을 옷으로 생각하고 선택해야 한 다는 것이 내 개인적인 의견이다. 티셔츠가 기본 아이템이라는 편견 을 버리고 메인 아이템이라고 생각하면 고르기가 한결 쉽다.
이번 시즌 화이트 티셔츠를 구매할 계획이라면 메가트렌드인 로고 디테일을 염두에 두고 고르는 것이 가장 쉽고 안전한 방법이다. 좀 더 과감한 디자인을 원한다면 프린지나 러플을 더한 디자인이 대안이 된다. 혹은 여름 철 휴양지에서 수영복 위에 걸칠 만한 판초 형태 후디 티셔츠나 과감한 크롭 트 디자인으로 새로운 스타일링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다. 화이트 티셔츠를 쇼핑할 땐 어떤 패션 아이템을 고를 때보다 신중을 기해야 하는데 원단 두께, 소맷부리나 네크라인, 밑단의 형태 등을 하나하나 체크해야 한다. 얼핏 다 비 슷해 보이지만 하늘 아래 똑같은 티셔츠는 없는 법. 핏도 디테일도 제각각 다 르기 때문에 더 세심하게 신경 써야 한다. 수많은 선택지 중 자신에게 어울리 는 제품을 실패 없이 고르려면 무조건 입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어쩔 수 없이 온라인 쇼핑을 할 경우엔 모델 착용 컷을 반드시 참고해야 실패 확률을 줄일 수 있다. 날씨가 더 뜨거워지기 전 올여름에 입을 화이트 티셔츠를 골라보는 건 어떨까. 완벽하게 어울리는 티셔츠 하나만 있으면 몇 배는 더 스타일리시 해 보일 수 있을 테니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