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션은 종종 의외의 것에서 영감을 얻는다. 몇 시즌 전 엄청난 히트를 기록한 보일러 수리공의 작업복이나 소방관의 점프수트를 예로 들 수 있다. 새 시즌에는 파자마 룩이 그 흐름을 이었다. 파자마 룩은 크게 다섯 종류로 나눌 수 있다. 부드러운 실루엣의 슬립 드레스와 현란한 프린트를 가미한 새틴 셔츠, 고전적인 ‘공주풍 잠옷’을 연상시키는 드레스, 나이트가운처럼 보이는 로브, 그리고 많은 사람에게 특히 친근할 트레이닝복 스타일의 팬츠다. 모두 이미 오래전부터 접해온 익숙한 것들이지만, 새 시즌에는 이전에 비해 훨씬 대담하게 파자마의 디테일을 반영했다는 특징을 지닌다.

유수의 럭셔리 브랜드가 앞다투어 파자마 룩을 공개한 가운데, 특히 돋보이는 브랜드는 와이프로젝트와 블루마린이다. 이들은 슬립 드레스를 재해석했는데, 레이스나 깃털을 섬세하게 사용한 덕분에 평상복이라기보다는 란제리에 가까운 모습이다. 반면 시몬 로샤, 로에베, 셀프포트레이트는 빅토리아 시대의 공주처럼 사랑스러운 드레스를 선보였으며 러플이나 엠브로이더리 같은 디테일을 활용했다. 이 밖에도미쏘니와 에트로는 고풍스러운 로브를, 펜디는 마치 수면 바지처럼 보이는 퀼팅 패턴의 조거 팬츠를, 드리스 반 노튼과 포츠 1961은 매끄러운 광택과 화려한 프린트가 돋보이는 파자마 셔츠를 내세우며 파자마 룩 대열에 합류했다.

옷 좀 입는다는 셀러브리티들의 인스타그램에서도 파자마 스타일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켄달 제너, 에밀리 라타코브스키, 카이아 거버가 대표적인데, 몸을 과감하게 드러내는 데 거리낌이 없는 이들답게 슬립 드레스를 즐겨 찾는다. 반면 패션 피플이 모이는 해외 컬렉션 프런트 로에서는 벽지같은 패턴이나 광택이 나는 소재의 파자마 수트가 대세였다.

제아무리 유행이라고 하나, 이토록 눈에 띄는 옷을 일상에서 소화하기는 쉽지 않다. 그래서 <마리끌레르> 패션 에디터 4명이 비교적 베이식한 파자마 룩 네 가지를 선정해 직접 입어봤다. 부담스러운 것도, 트렌드에 뒤처지는 것도 싫다면 이 글을 참고해 멋스러운 파자마 스타일을 완성해보길.

은은한 광택이 도는 화려한 색감의 파자마 셔츠 가격 미정 포츠 1961(Ports 1961).

COLORED PAJAMA SUIT

화려한 프린트, 원색, 실키한 텍스처를 가진 옷을 즐겨 입는 내게 파자마 룩은 매우 매력적인 스타일이다. 새 시즌 가장 눈에 띈 제품은 포츠 1961의 파자마 셔츠. 은은한 핑크 팔레트에 동양적인 느낌의 컬러 블록과 그래픽적인 패턴으로 포인트를 준 덕에 하나만 입어도 그 존재감이 확실하다. 한 벌로 입고 모던한 디자인의 모노톤 플랫 샌들을 신거나 실루엣이 낙낙한 와이드 팬츠를 매치하는 등 스타일링 방법 또한 무궁무진하니 탐날 수밖에! – 패션 디렉터 장보미

 

자연스러운 카울 넥과 심플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슬립 드레스 25만8천원 렉토(Recto).

MODERN SLIP DRESS

수많은 슬립 드레스를 사봤지만 자주 입는 건 몇 없다. 어깨끈의 길이와 폭, 네크라인의 형태, 실루엣 등 모든 것이 조화로운 슬립 드레스는 찾기 힘들다. 그런 면에서 렉토의 화이트 슬립 드레스는 올여름 매일 입고 싶을 만큼 흠잡을 데 없다. 이 드레스는 스파게티 스트랩을 달았는데,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점이 탁월하다. 끈이 조금만 길어도 가슴이 보일까 봐 신경 쓰이고, 짧으면 어깨가 아프기 마련이니까. 게다가 어떤 체형이라도 무난하게 어울리도록 입체적으로 드레이핑한 네크라인도 만족스럽다. – 패션 에디터 이지민

 

베이식한 디자인의 면 티셔츠 5만2천원, 쇼츠 9만8천원 모두 아밤(Avam).

COSY COTTON SET-UP

아밤의 코튼 티셔츠와 쇼츠는 진작부터 사고 싶었던 옷이다. 매일매일 손이 가는 활용도 높은 아이템인 데다 최근 배우기 시작한 테니스 룩으로도 손색없기 때문이다. 특히 네이비 쇼츠는 한여름 물놀이 후 수영복 위에 입기에도 제격이라 다른 색도 구매하고 싶을 정도. 다만 이렇게 편안한 느낌으로 스타일링을 할 때는 지나치게 내추럴한 스타일보다는 컬러풀한 양말이나 볼드한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막 자다 깬 것처럼 보이고 싶지 않다면 말이다. – 패션 에디터 이세희

 

자연 모티프를 고급스럽게 프린트한 로브 2백15만원 에트로(Etro).

PATTERNED ROBE

날씨가 변덕을 부리는 요즘 같은 계절에는 얇은 로브만큼 실용적인 옷이 없다. 특히 에트로에서 새 시즌 선보인 로브는 자연에서 영감 받은 다양한 문양을 프린트해 단색 로브에 비해 캐주얼한 느낌을 준다. 화이트, 베이지, 브라운 등 다양한 컬러의 이너웨어와 매치하기 좋은 은은한 색감 역시 장점이다. 리넨 드레스나 스트래피 샌들과 함께 보헤미안 스타일로 연출할 때 가장 멋스럽지만, 더 캐주얼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데님 팬츠와 부츠로 스타일링한 에트로의 캠페인 컷을 참고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 패션 에디터 김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