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zzolibooks

뉴욕을 기반으로 전 세계의 예술, 디자인, 패션, 건축 등 다양한 문화 장르를 다루는 출판사 리졸리(Rizzoli)가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의 주얼리 컬렉션을 조명하는 아트북 <Pharrell: Carbon, Pressure & Time: A Book of Jewels>를 출간합니다. 해당 아트북에서는 힙합 문화패션 사이에 있는 퍼렐 윌리엄스의 개인 주얼리 컬렉션을 비출 예정입니다.

반짝이는 체인과 큼지막한 펜던트,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버스트 다운(Bust-Down) 시계, 그릴즈 등의 주얼리들은 힙합의 상징과도 같았습니다. 래퍼들은 원 오브 원(1 of  1) 커스텀 주얼리들로 아이코닉한 착장을 완성시키며 힙합의 플렉스(Flex) 문화를 만들어 나갔죠. 힙합 주얼리 문화의 서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이 바로 퍼렐 윌리엄스입니다. 1990년대 후반부터 현재까지 퍼렐 윌리엄스의 주얼리들은 힙합럭셔리 그리고 음악패션 간의 경계를 완전히 허물었습니다.

@pharrell

퍼렐 윌리엄스와 주얼리 사이의 스토리는 그의 데뷔 초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도 이어집니다. 퍼렐 윌리엄스가 자신의 커스텀 주얼리를 만든 장본인이자 주얼리 브랜드 제이콥 앤 코(Jacob & Co)의 설립자 제이콥 더 주얼러(Jacob The Jeweler)를 통해 영혼의 파트너인 니고(NIGO)를 만나게 되었다는 것은 유명한 사실이죠. 퍼렐 윌리엄스가 속한 엔이알디(N.E.R.D) 펜던트, 2004년 루이 비통(Louis Vuitton)과 협업한 밀리어네어 선글라스, 다이아몬드를 빽빽하게 세팅한 버스트 다운 지샥(G-SHOCK) 시계, 금으로 커스텀한 블랙베리(Black Berry) 8700 휴대폰 등 기상천외한 주얼리 컬렉션은 힙합과 패션 역사의 전례 없던 한 획을 그었습니다. 또한, 그는 ‘주피터(JOOPITER)’라는 개인 경매 플랫폼을 만들고, 아이코닉한 주얼리를 판매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래퍼 드레이크(Drake)가 퍼렐 윌리엄스를 상징했던 스케이트보드 목걸이N.E.R.D 주얼리 등을 낙찰받아 구매한 것은 흥미로운 비하인드 스토리 중 하나죠.

퍼렐 윌리엄스의 100점이 넘는 주얼리 컬렉션을 비추는 해당 아트북은 오는 2023년 9월 26일 발매될 예정이고, 리졸리 웹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힙합 프로듀서로 시작한 퍼렐 윌리엄스가 루이 비통 남성복 디렉터가 되기까지의 주얼리 여정을 함께 감상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