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시아가가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춰 온 프랑스 뮤지션, BFRND와 협업하여 ‘발렌시아가 뮤직 | BFRND 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이 시리즈는 한정판 상품과 4시간 분량의 플레이리스트, 8비트 비디오 게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발렌시아가 뮤직 | BFRND 시리즈 구성
먼저 한정판 상품은 티셔츠와 집업 후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독특한 점은 여기에 모두 근거리 무선 통신(NFC) 칩이 들어 있다는 점인데요. 이 칩이 바로 플레이리스트와 비디오 게임에 접근하는 키입니다.
다만 당장 NFC 칩이 없어도, 플레이리스트와 게임 맛보기는 가능합니다.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등에서 ‘BFRND’ Playlist’를 검색하면 약 4시간 분량의 플레이리스트 전체를 들을 수 있죠.
게임의 경우도 마지막 보너스 레벨을 제외하고, 첫 세 레벨은 전용 웹사이트(https://bfrndgame.balenciaga.com) 등에서 누구나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발렌시아가 쇼 세트를 배경으로 방해물을 피해 발렌시아가의 상징적인 아이템을 모아 점수를 얻는 게임이죠. 전 세계 플레이어 중 득점 상위 30명에게는 추후 특별한 리워드도 제공합니다.
BFRND는 누구?
BFRND는 지난 2017년부터 발렌시아가의 모든 프레젠테이션 사운드트랙을 만들었습니다. 일렉트로닉부터 클래식까지, 장르를 넘나드는 음악으로 유명하죠. 발렌시아가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뎀나 바잘리아의 남편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