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시아가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만났습니다. 2025 가을 컬렉션에서 처음 선보인 두 브랜드의 협업은 스포츠카의 미학을 발렌시아가의 디자인 코드와 실루엣에 결합해 완성했습니다. 이번 시리즈는 레디 투 웨어를 비롯해 가죽 소품, 주얼리, 액세서리 등으로 구성되었는데요.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가죽 레이싱 재킷, 티셔츠, 후디와 2025년형 람보르기니 테메라리오를 표현한 아트워크 프린팅의 트롱프뢰유 레이어드 셔츠,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쉴드 엠블럼이 장식된 새로운 버전의 로데오, 아워글래스, 익스플로러, 그리고 캐리 백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발렌시아가와 람보르기니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독일 아티스트 잉베 홀렌(Yngve Holen)과 플래투닝 페이셜 스켈레톤(Platooning Facial Skeleto)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또한 람보르기니 디자인 본부인 센트로 스틸레와 실제 차량 부품을 적용한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를 파리 생토노레 거리, 런던 슬론 스트리트, 상하이 타이쿠 후이에 위치한 발렌시아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선보이죠. 온라인에는 1인칭 시점의 레이스 영상이 발렌시아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연속 재생될 예정입니다.

발렌시아가와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협업 컬렉션은 전세계 발렌시아가 스토어 및 공식 홈페이지(balenciaga.com)에서 구매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