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STRIA

빈 슈타이어렉

슈타이어렉은 오스트리아 빈에 있는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으로 ‘월드 베스트 레스토랑 50’에도 이름을 올린 적 있다. 하인츠 라이트바우어(Heinz Reitbauer) 셰프가 운영하는 곳으로 1970년 그의 부모님이 처음 문을 열어 현재까지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이곳에서 선보이는 요리의 모든 재료는 레스토랑의 옥상 정원에서 재배·수확하거나 지역 업체에서 공급받는다. 데커레이션에 유독 공을 들여 서브되는 디시의 면면이 아름답기 그지없다. 감자, 오이와 함께 구운 메기에 머스터드 소스와 참깨 소스를 올린 생선 요리와 전통 요리인 사슴 고기 라구를 재해석한 메인 요리 등 지역의 특징을 살린 창의적인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저녁 다이닝은 4~5코스 중 선택할 수 있으며 30~40유로만 더하면 와인 페어링까지 즐길 수 있다. 현지인을 비롯해 늘 손님이 많기 때문에 가기 전 반드시 예약해야 한다.

STEIRERECK
주소 Am Heumarkt 2A, 1030 Wien, Austria
영업시간 08:00~14:30, 18:30~23:00(주말 및 공휴일 휴업)
문의 www.steirereck.at

 

 

FRANCE

레보드프로방스 우스토 드 보마니에르

‘프랑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로 선정되기도 한 프랑스 남부 레보드프로방스의 작은 마을. 이곳에 자리한 5성급 럭셔리 호텔 보마니에르 레보드프로방스에는 미슐랭 2스타를 받은 식당 우스토 드 보마니에르가 있다. 창립자의 손자이자 스타 셰프인 장 앙드레 샤리알(Jean-André Charial)이 여전히 오너 셰프로 있는 이곳은 호텔 내 텃밭에서 직접 기른 유기농 채소와 AOC 인증을 받은 지역에서 나는 올리브 오일만을 사용한다는 원칙을 오래 고수해왔다. 세팅부터 섬세한 서비스까지 흠잡을 데 없다는 평을 받은 이곳은 파블로 피카소, 장 콕토 등이 일부러 찾아오기도 한 식당으로도 유명하다. 매월 영업시간과 휴업일이 다르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것.

L’OUSTAU DE BAUMANIÈRE
주소 13520 Les Baux-de-Provence, France
문의 www.baumaniere.com/gastronomie

 

 

AUSTRIA

빈 실비오 니콜 구르메 레스토랑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으로 럭셔리 스위트 호텔 팔레 코부르크 내에 자리해 있다. 호텔과 레스토랑의 우아하면도 고풍적인 인테리어는 카메라 셔터를 정신없이 누르게 할 만큼 아름답다. 오스트리아 다이닝 신에서 명성을 쌓아온 셰프 실비오 니콜(Silvio Nickol)이 총괄 운영하는 곳으로 지역 농장과 거래하고, 육류를 포함한 식재료 대부분을 오스트리아산으로 쓴다. 우리에게는 아직 생소하지만 죽기 전 맛봐야 할 식재료로 꼽히는 뿔닭, 호로호로새를 비롯해 미식의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디저트를 포함한 점심 3코스가 23유로라는 합리적인 가격도 이 곳을 찾아야할 충분한 이유가 될 것.

SILVIO NICKOL GOURMET RESTAURANT
주소 Coburgbastei 4, 1010 Wien, Austria
영업시간 06:00~21:30(월·일요일 휴업)
문의 palais-coburg.com/en/culinary/silvio-nickol

 

 

 

AUSTRIA

잘츠부르크 이카루스

이카루스는 오스트리아를 대표하는 브랜드 레드불의 미쉐린 게스트 셰프 컨셉트 레스토랑이다. 매년 전 세계에서 유능한 11명의 셰프를 초대해 매달 새로운 요리를 선보인다. 올해 4월에는 한국 밍글스의 강민구 셰프가 발효된 식재료를 활용한 한식을 선보이기도 했다. 그 외에도 다니엘 블뤼(Daniel Boulud)를 포함해, 페루에서 온 비르힐리오 마르티네스 벨리스(Virgilio Martínez Véliz) 등 미쉐린 스타 셰프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신혼 여행객이라면 방문 전 예약은 필수.

IKARUS
주소 Wilhelm-Spazier-Straße 7A, 5020 Salzburg, Austria
영업시간 월~수요일 19:00~22:00, 목~일요일 12:00~14:00, 19:00~22:00
문의 +43 662 21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