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비행 때문에 여행을 시작하기도 전에 피곤해지는 일은 없어야 하니까.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A350

전쟁으로 유럽으로 향하는 루트가 바뀌며 비행 시간이 평균 2시간 정도 늘어난 지금. 편도 13~14시간을 비행기 안에서 보내야 하기 때문에 어느 때 보다 항공사 선택이 중요해졌다. 단지 최저가만을 고집하기 보다 비행 시간대와 가격, 기내 서비스와 분위기 모두를 아울러 신중한 결정을 해야 하는 상황. 유럽 최대 항공사 루프트한자 독일항공(Lufthansa German Airlines) 현재 서울/인천에서 프랑크푸르트 및 뮌헨 항공편을 허브로 하고 유럽의 무수한 도시를 매일 연결하고 있다.

A350을 포함한 최신 및 최대 기종으로 운항하며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를 포함한 전 객실에 모두 최신 프로덕트를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식 기내식, 한국어 엔터테인먼트, 한국인 승무원 등 맞춤형 현지화 서비스는 물론 기내 인터넷 서비스인 플라이넷®을 포함한 다양한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종에 따라 다르나 하계 시즌에는 B748 기종 운항 시 유럽 항공사 중 유일하게 퍼스트 클래스를 제공한다. 비즈니스 클래스는 비행이 곧 휴식이 될 수 있는 모든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출발 공항부터 환승을 하는 프랑크푸르트, 뮌헨 공항 내 프리미엄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데, 고요한 분위기 속 휴식에 최적화된 좌석과 알찬 미식을 즐길 수 있다. 가장 놀랐던 점은 기내 인터넷. 예상보다 속도가 빠르고 유용했던 기내 인터넷인 플라이넷® 덕분에 긴 비행이 굉장히 짧게 느껴질 것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편안함을 느끼고 싶다면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를 추천한다. 비즈니스 클래스와 이코노미 클래스 사이, 넉넉한 좌석과 미식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는 장기 비행에서 선택할 수 있는 가장 현명한 좌석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