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회사랑

연남에 위치한 바다회사랑은 명성만큼이나 푸짐한 양과 두툼한 방어 회를 자랑합니다. 큼직하게 썰려있어 한 입 가득 넣었을 때 고소하고 아삭한 식감을 온전히 느낄 수 있죠. 대신 엄청난 인기로 웨이팅이 불가피하니 추운 겨울에는 전화주문을 통해 포장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주소 연남동 566-8(1호점), 서교동 451-25(2호점)

전라상회

회를 떠올렸을 때 당연 노량진 수산시장을 빼놓을 수 없죠. 그중 전라상회는 신선한 횟감과 푸짐한 양으로 입소문을 탄 ‘찐 맛집’인데요.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우니와 방어회의 조합은 궁극의 고소함을 선사합니다. 또한 방어 이외에도 여러 종류의 회를 판매하니 모둠 회를 시켜 다양하게 맛보는 것도 추천!

주소 서울 동작구 노들로 674 노량진수산시장 1층 활어 160, 161호

독도수산

정겨운 분위기의 독도수산은 10kg 이상의 대방어만 취급해 더욱 기름진 방어의 맛을 제공합니다. 윤기 가득한 회와 함께 나오는 밑반찬과 서비스만으로도 배가 부를 지경인데요. 매운탕 맛집으로 불려도 손색없을 만큼 탕이 맛있다고 하니 방문하시게 되면 꼭 주문해 보길.

주소 서울 광진구 뚝섬로23길 48

보물섬

 겨울 제철 방어 맛집
©보물섬

알만한 사람들은 모두 안다는 그곳. 논현동에 위치한 보물섬입니다. 대방어의 여러 부위를 맛볼 수 있는 특수부위 세트와 방어의 겉을 살짝 구워 기름진 맛을 극대화 한 레시피가 보물섬만의 특징이죠. 가격대가 있는 편이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는 맛으로 한번 방문한 사람이라면 무조건 다시 찾아오게 되어 있다고 하네요.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120길 40 1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