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재다능 마스크의 활약

다재다능 마스크의 활약

피부 컨디션을 극적으로 끌어올리는 데 마스크만 한 게 없다. 아낌없이 도톰하게 바르고 닦아내거나 그대로 잠들면 웬만한 피부 문제는 해결해주니까. 최근 주목받는 다재다능한 마스크들의 효능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1511mcmabems08_10

MODELING PACK
에스테틱에서 모델링 팩을 한 번이라도 해본 사람이라면 그 시원한 느낌을 잊을 수 없을 터. 반갑게도 최근 홈 케어용 모델링 팩이 출시되었다. 케어가 끝난 후 따로 세안할 필요가 없어 간편하고, 피부와 마스크 사이를 진공상태로 만들어 유효 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인기의 요인. 또, 수분이 증발하지 않기 때문에 보습과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다지는 장점도 있다. 피부 문제에 따른 다양한 제품이 있는데, 팩을 하기 전 같은 효능을 지닌 에센스를 바르면 효과를 높일 수 있으니 참고할 것.

OVERNIGHT LIFTING
궁극의 탄력을 원한다면 잠들기 전 나이트 케어에 투자하라. 원초적으로 피부가 재생되는 수면 시간에 리프팅 마스크를 하면 탄력 강화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 바를 때 지압하며 마사지하거나 전용 툴을 사용해야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는데, 검지와 중지로 이마에 원을 그리듯이 굴려서 바르고, 턱을 따라 귀 쪽으로 당기듯이 바르는 것이 좋다.

DEEP MOISTURE
수분 크림을 평소보다 두껍게 바른다고 해서 마스크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일반적으로 수분 마스크는 수분 크림보다 보습 성분의 함유량이 두 배가량 높거나, 자는 동안 보습막을 두껍게 만드는 특수 포뮬러를 사용한다. 민감성 피부라면 레이저나 고주파 시술 후 피부가 붉어지는 현상을 가라앉히기 위해 사용하는 데콘젤 제형의 마스크가 제격이다.

PEELING SOFTLY
각질 제거는 모든 마스크 케어의 기본이다.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메이크업 전 즐겨 사용한다는 워시오프 타입의 필링 마스크를 비롯해, 최근엔 자는 동안 각질을 잠재우는 수면 필링 제품도 인기다. 크림 제형이 자는 동안 묵은 각질을 연화해 각질 탈락 주기를 원활하게 하고, 보습 성분과 영양을 피부 속 깊이 전달하는 원리. 여드름성 피부라면 피지 조절 효과가 있는 카올린 성분을 함유한 필링 마스크를 추천한다.

ANTI- STRESS MASK
이유 없이 안색이 칙칙하다면 피부가 극심한 스트레스를 겪고 있다는 신호. 세안 후 5~10분만 투자하면 피부 최대의 적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구할 수 있다. 각질이나 모공 수축 기능은 기본으로 탑재하고, 피부를 즉각 밝게 만드는 안티 스트레스 마스크가 그 주인공. 모공에 쌓인 미세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없애고 피부를 칙칙하게 만드는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도 있다.

About the Author:

매혹적인 아로마 월드

매혹적인 아로마 월드

유행도 없고, 또 남의 이목 신경 쓰지 않고 내 취향대로 즐길 수 있는 분야가 바로 아로마테라피다. 그저 내가 좋으면 되는 것. 지금 이 계절, 흠뻑 취해도 좋을, 빠져들 수밖에 없는 매혹적인 아로마 제품들을 모았다.

Fresh + Light

심신을 무겁게 내리누르는 듯한 마음의 짐과 스트레스를 단번에 날려보내는 싱그러운 풀 내음과 밝고 경쾌한 과일, 꽃의 향

1511mcmabemd07_01

1 듀랑스 에센셜 오일 우든 디퓨저 스위트 오렌지. 10ml, 3만원. 달콤하고 산뜻한 오렌지 향의 디퓨저로, 병에 천연 나무 스틱을 꽂아 실내에 놓아두면 은은한 향이 퍼진다. 2 쥴리크 레몬 바디 오일. 100ml, 4만8천원. 레몬 껍질 오일과 호호바씨 오일을 함유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3 아닉 구딸 르 뮈게 EDT. 100ml, 17만8천원. 화이트 플라워와 모스의 신선한 그린 향이 특징인 향수. 4 위키룸 센티드 스페이스 레몬그라스 디퓨저. 200ml, 6만9천원. 비염을 예방하고 후두염, 축농증 등의 증상을 완화한다.

 

1511mcmabemd07_02

1 씨흐 트루동 메리다 캔들. 270g, 13만원. 풍부한 꽃, 과일 내음과 우아한 우디 노트가 어우러져 경쾌한 느낌의 캔들. 2 조 말론 런던 라임 바질 앤 만다린 센트 서라운드 디퓨져. 165ml, 12만6천원대. 라임 향에 톡 쏘는 바질, 향기로운 백리향이 더해져 독특한 조합을 만들어내는 디퓨저. 3 디올 쟈도르 뚜쉬 드 퍼퓸. 20ml, 14만5천원. 재스민 삼박과 다마스커스 로즈, 투베로즈 등 최상의 플로럴 성분이 블렌딩된 향수. 4 라보라토리오 올파티보 아그루메토 룸 스프레이. 100ml, 5만5천원. 시트러스 과일과 꽃의 톡톡 터지는 듯한 상큼함과 싱그러움을 선사한다. 5 4711 아쿠아 콜로니아 라임&너트맥. 170ml, 5만7천원. 라임 향에 스파이시한 너트맥이 더해져 스파클링한 조화를 이루는 향수. 6 바이레도 플라워헤드 EDP. 50ml, 18만5천원. 화이트 플로럴의 상큼한 향과 투베로즈의 관능적인 향이 어우러져 후각을 자극하는 향수.

 

 

 

Calm + Rich

차분하고 경건한 무드가 필요한 순간이 있다. 이때 도움이 되는 묵직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잔향이 매력적인 우드, 레더, 머스크 향조를 추천한다.

1511mcmabemd07_03

1 꼬달리 디바인 캔들. 150g, 4만5천원. 자몽, 바이올렛, 화이트 머스크 등 꼬달리의 베스트셀러인 디바인 오일의 시그니처 향을 담은 캔들. 2 위키룸 어보드 아로마 엠버우드 디퓨저. 140ml, 5만9천원. 피톤치드 가득한 편백과 측백나무 향이 가득한 숲을 지나 시원하고 깊은 대나무 숲 어딘가에 피어 있는 한 송이 백합의 은은한 향이 느껴진다. 3 씨흐 트루동 아브 델 카데르 룸 스프레이. 375ml, 22만원. 프레시한 민트 향과 따뜻하면서도 매콤한 생강 향, 티와 타바코 향이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4 산타 마리아 노벨라 프로퓨마레 질리 앰비엔티 산달로. 50g, 9만8천원. 함께 들어 있는 테라코타 링에 몇 방울 떨어뜨려 따뜻한 곳 위에 올려두면 더욱 풍부한 향을 퍼뜨린다. 5 메종 프란시스 커정 우드 실크 무드 EDP. 70ml, 47만5천원. 파피루스의 고급스러우면서도 묵직한 향이 매력적.

 

1511mcmabemd07_04

1 이솝 테싯 EDP. 50ml, 11만7천원. 카리브 해 섬나라 아이티에서 재배되는 베티버 뿌리를 분별 증류해 거친 흙냄새를 제거한, 정제된 우디 계열의 향수. 2 조 말론 런던 다크 앰버 앤 진저 릴리 코롱 인텐스. 100ml, 23만6천원. 스모키한 블랙 카다멈과 이국적이고 섬세한 느낌의 블랙 오키드, 편안하면서도 활기를 띠는 키아라 우드 향이 조화를 이루는 센슈얼 향수. 3 이니스프리 퍼퓸드 디퓨저 삼나무. 100ml, 2만원. 제주 사려니숲의 정취를 담은 디퓨저로 숲 속의 평화와 힐링을 선사한다. 4 딥티크 우드 팔라오 EDP. 75ml, 19만8천원. 최상급 우드의 향을 담은 향수. 불가리아 장미의 향이 라오스산 우드의 향을 도드라지게 하고 관능미를 더한다. 5 아쿠아 디 파르마 콜로니아 우드 EDC. 100ml, 24만5천원. 샌들우드와 비슷한 식물로 알려진 아미리스와 우드 에센스로 동양적 고전미를 구현한 향수. 6 아틀리에 코롱 우드 사피어 캔들. 190g, 9만8천원. 스웨이드 레더와 다크 우드 어코드처럼 드물고 귀한 재료의 조합으로 탄생한 특별한 향의 캔들.

About the Author:

연관 검색어
뷰티 에디터의 #BO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