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어링 하우 투

레이어링 하우 투

레이어링 하우 투

레이어링 하우 투

새 시즌 컬렉션에서 포착한 더욱 진화한 레이어링 가이드.

1609mcmafamd07_02

how to layer

PRADA

마린풍 울 재킷 위에 데님 뷔스티에라니! 미우치아 프라다의 남다른 심미안은 이렇듯 의외의 조합에서 빛을 발한다. 마린 햇, 노트와 키가 달린 초커까지 액세서리에서도 프라다의 위트가 엿보인다.

마린풍 네이비 울 재킷, 아티스트 크리스토프 쉐민의 작품이 프린트된 셔츠, 골드 히비스커스 패턴의 네이비 자카드 드레스, 화이트 데님 뷔스티에, 화이트와 레드 컬러가 조화로운 앵클 스트랩 힐, 아가일 패턴 삭스, 마린풍 화이트 코튼 햇, 그린 컬러 수첩과 열쇠를 장식한 초커 모두 프라다(Prada).

 

 

1609mcmafamd07_04

how to layer

VALENTINO

매니시한 화이트 셔츠와 터틀넥 풀오버, 워커 부츠 그리고 페미닌한 발레리나 튈 스커트와 니트 타이츠의 만남. 상반된 무드의 조화가 인상적인 이 룩에서 크로스 보디 스트랩의 미니 백과 은근슬쩍 허리에 멘 가죽 리본은 스타일링의 완성도를 업그레이드한 신의 한 수!

네이비 롱 코트, 화이트 셔츠, 네이비 크롭트 니트 풀오버, 블랙 레깅스, 블랙 튈 스커트, 가느다란 레더 스트랩 벨트, 매니시한 블랙 워커 부츠, 스터드 장식 블랙 미니 백 모두 발렌티노(Valentino).

 

 

1609mcmafamd07_03

how to layer

CHANEL

프린트 블라우스 위에 입은 캐시미어 풀오버가 어딘지 모르게 특별해 보이는 이유는? 풀오버와 같은 소재의 슬리브 모양 머플러 덕분이다. 옷걸이 장식 퀼팅 백과 이모티콘 프린트 블라우스로 유머를, 트위드 소재 승마 모자와 베이지 컬러 트렌치 코트로 클래식한 느낌을 더했다.

트위드 소재를 조합한 트렌치코트, 캐시미어 풀오버, 유니크한 이모티콘 패턴 슬리브리스 블라우스, 이모티콘 패턴 롱 슬리브 블라우스, 회화적인 까멜리아 패턴 와이드 팬츠, 브라운 롱부츠, 옷걸이에 걸려 있는 듯한 모양의 베이지 퀼팅 백, 슬리브 모양의 아일릿 장식 니트 머플러, 트위드 소재 승마 모자, 블랙 롱 글러브 모두 샤넬(Chanel).

 

 

1609mcmafamd07_01

how to layer

BALENCIAGA

발렌시아가 룩의 레이어링에선 두 가지만 기억하면 된다. 로고 프린트 시어링 숄과 사이 하이 부츠! 오버 실루엣 코트를 가로지르는 넓고 긴 숄과 팬츠를 대신할 만큼 긴 일명 ‘스카이 하이 부츠’는 이번 시즌 패션 인사이더들의 마음을 훔치고도 남을 듯.

네이비 플래드 체크 오버 핏 코트, 같은 패턴의 슬리브리스 톱과 스커트, 사이하이 부츠, 블랙 클러치 백, 브랜드 로고를 새긴 시어링 숄 모두 발렌시아가(Balenciaga).

About the Author:

#마리패션위크 2017 S/S 토리버치, 코치

#마리패션위크 2017 S/S 토리버치, 코치

#마리패션위크 2017 S/S 토리버치, 코치

#마리패션위크 2017 S/S 토리버치, 코치

토리버치와 코치의 수장들은 이번 시즌 어디에서 영감을 받았을까?

토리버치

코치

About the Author:

연관 검색어
,
단 하나뿐인 웨딩 주얼리

단 하나뿐인 웨딩 주얼리

단 하나뿐인 웨딩 주얼리

단 하나뿐인 웨딩 주얼리

나만의 웨딩 주얼리는 모든 신부의 로망이다. 자신의 취향이 고스란히 담긴 웨딩 주얼리를 꿈꾸는 신부에게 정수연 대표의 파인 주얼리 브랜드 타넬로를 소개한다.

<마리끌레르 웨딩> 독자들에게 타넬로를 소개해주기 바란다. 론칭한 지 18년 된 타넬로(Tanello)는 핸드메이드를 기반으로 한 파인 주얼리 브랜드다. 자연에서 채집한 영감을 디자인에 반영하기 때문에 무광 옐로 골드를 베이스로 정형화되지 않은 형태의 주얼리를 선보인다. 조약돌이나 나뭇잎이 연상되는 내추럴한 디자인의 주얼리들이 타넬로의 시그니처다.

주얼리를 디자인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있다면? 주얼리는 사치품이 아닌 가치품이다. 주얼리에는 보석 등급이나 가격으로 절대 값을 매길 수 없는 각자의 이야기가 담겨 있기 때문이다. 많은 고객이 리세팅을 위해 타넬로를 찾는다. 엄마나 할머니에게 물려받은 보석을 자신의 취향대로 변화를 주어 간직하기 위해 주로 리세팅한다. 리세팅 작업을 할 때는 고객과 충분히 상담한 뒤 원하는 부분을 적용해 디자인하기 때문에 보통은 오더부터 완성까지 두 달 이상 시간이 걸린다. 타넬로는 이처럼 개인의 이야기를 담아내는데 주력하고 있다.

 

결혼을 앞둔 신부에게 웨딩 주얼리를 추천한다면? 웨딩 주얼리라도 신부가 자신을 잘 돌아보고 결정해야 한다. 다이아몬드 링을 결혼과 결부하는 건 일종의 상술에 불과하다. 길에서 주운 돌이라도 자신의 사연이 담겨 있으면 값비싼 보석에 비할 수 없는 가치를 지니는 게 아닐까. 요즘은 유색 보석이나 탄생석으로 웨딩 주얼리를 준비하는 신부들이 늘고 있다. 디자인은 트렌디한 스타일보다는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심플한 것이 이상적이고 무엇보다 착용감이 좋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선택하는 솔리테어 링은 보석이 볼드하더라도 밴드를 얇게 만들면 다른 링과 레이어링하기 좋다.

많은 신부들이 웨딩 주얼리를 평소에 활용하지 못한다. 웨딩 주얼리를 데일리 룩에 어떻게 스타일링하면 좋을까? 풀 세트로 스타일링하는 게 가장 촌스럽다. 세트의 경우 귀고리와 반지 정도만 같은 디자인으로 하고 네크리스는 뉘앙스만 비슷한 스타일로 착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하늬, 박세영 등 수많은 셀러브리티가 타넬로의 주얼리에 매료되어 있다. 그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일단 셀러브리티들은 프라이빗한 쇼핑을 원하기 때문에 타넬로를 즐겨 찾는다. 그리고 대부분의 제품이 단 하나 뿐이기 때문에 그 특별함에 매력을 느끼는 것 아닐까?

세컨드 라인인 틸 타넬로에 대해 설명을 부탁한다. 틸 타넬로(Till Tanello)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앤티크 실버 주얼리를 선보이고 있다. 블링블링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의 패션 주얼리로 구성되어 있고 틸 타넬로 북촌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타넬로가 소수를 타깃으로 한다면, 틸 타넬로는 더 폭넓고 다양한 고객을 위해 준비한 브랜드다.

앞으로 흥미로운 계획이 있다면 알려주기 바란다. 타넬로는 더 쇼케이스 랩이라는 주얼리 프로젝트 그룹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동안 미네타니, 파나쉬, 코이누르 그리고 타넬로를 주축으로 여러 주얼리 브랜드가 함께 국립발레단, 리처드 용재 오닐 등 다른 분야의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다양한 작업을 선보여왔다. 구체적으로 언급할 순 없지만, 올해 하반기에는 서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