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 패션이 달라졌어요

패스트 패션이 달라졌어요

패스트 패션이 달라졌어요

패스트 패션이 달라졌어요

유행에 발 빠르게 반응하던 패스트 패션 브랜드가 달라졌다. 이들이 추구하는 건 다름 아닌 ‘기본’이다.

AMERICAN APPAREL

매 시즌 트렌디한 옷을 사기 위해 드나들던 자라에 타임리스(timeless) 웨어 섹션이 등장했다. 군더더기라곤 없는 캐시미어 스웨터, 툭 떨어지는 오버사이즈 코트, 질 좋은 자카드 드레스 등 클래식한 옷으로 가득한 공간이다. 더 나아가 연령대와 생김새가 각기 다른 모델 말고시아 벨라, 크리스티나 드 코닌크, 야스민 와르셈이 등장한 광고 캠페인까지 보면, 자라 타임리스 라인엔 ‘누구나 오래 입을 수 있는 옷’이 있다는 이미지가 단번에 박힌다.

SPA 브랜드가 한 철 입는 옷을 판다는 인식에서 벗어나 클래식한 디자인에 우수한 품질을 갖춘 라인을 취급하기 시작했다. 어느덧 세 번째 컬렉션을 론칭한 유니클로 U 라인도 지향점이 비슷하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크리스토프 르메르는 ‘베이식을 새롭게 정의한다’는 목표로 두고두고 입을 수 있는 니트 드레스, 심리스(seamless) 다운 재킷, 체스터 코트를 디자인했다. 한결 간결하지만, 최첨단 테크닉을 동원하고 신소재를 사용한 점이 남다르다. 유행을 벗어나지 않는 디자인, 고급스러운 분위기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이 패스트 패션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가 된 셈이다.

모던한 테일러링에 중점을 둔 H&M 스튜디오 리미티드 컬렉션도 전 세계의 특정 매장에서 판매하는 것은 물론, 파리 편집숍 콜레트와 협업한 캡슐 컬렉션을 전개한다. 지난 8월 론칭한 브랜드 아르켓(Arket) 역시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베이식 컬렉션을 선보인다. 오가닉 메리노 울 컬렉션이나 무게와 두께가 각각 다른 코튼 티셔츠 등 고급스러운 소재로 만든 기본적인 옷이 주를 이룬다.

파산 신청을 하고 사라졌던 브랜드 아메리칸 어패럴의 쿨한 복귀도 이러한 흐름으로 읽을 수 있다. 기존과 동일한 로고와 깔끔한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노동자에게 정당한 대가를 지불한다는 ‘스웨트숍 프리(Sweatshop Free)’ 정책을 전면에 내세운 것. 온두라스의 화기애애한 생산 공장과 온실가스를 줄이는 시스템을 알리는 데 중점을 둔 이들의 홍보는 옷의 품질을 강조하고,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높인다. 무조건 빨리, 많이, 저렴한 옷을 만드는 건 더 이상 무의미하다는 듯 말이다. 기본기를 강조하는 분위기 덕분에 오래도록 손이 가는 옷이 도처에 깔리게 되었으니, 우리에 게는 더없이 반가운 일이 아닐까?

About the Author:

Woman in Indigo

Woman in Indigo

Woman in Indigo

Woman in Indigo

올가을, 잉크가 처음으로 레디투웨어를 선보인다. “블랙과 비슷하지만 그보다 부드럽고 여성스러워 미드나이트 블루 컬러를 좋아합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인디고 컬러로 치장한 우아한 여성을 떠올렸어요.” 디자이너 이혜미의 머릿속에 자리 잡은 이미지는 ‘I for Indigo’라는 테마 아래 짙은 푸른색으로 채색한 팬츠 수트와 드레스, 데님 아이템으로 구현됐다.

오버사이즈 핀스트라이프 재킷, 안에 입은 가봉한 캐미솔 모두 잉크(EENK).
브랜드를 대표하는 모던한 ‘핸디 백’, 구조적인 ‘할로 백’의 핸들, 실키한 캐미솔과 스커트, 터틀넥처럼 연출할 수 있는 롱 머플러, 가봉한 오버사이즈 트렌치코트 모두 잉크(EENK).
벨벳 뉴스보이 캡, 금속 핸들로 포인트를 준 버킷 백, 가봉한 우아한 실루엣의 롱 드레스와 같은 디자인으로 완성한 드레스 모두 잉크(EENK).
데님 로브 코트, 데님 와이드 팬츠, 니트 브라톱 그리고 가봉한 테일러드 재킷 모두 잉크(EENK).

About the Author:

연관 검색어
,
개성 넘치는 가을 신상백

개성 넘치는 가을 신상백

개성 넘치는 가을 신상백

개성 넘치는 가을 신상백

페니 백부터 퍼 슬라이더까지 쿨한 아이템만 모았다. 당신의 룩에 한 끗 차이를 더해줄 백 & 슈즈 셀렉션.

GUCCI

FLOWER BLOSSOM

플로럴 패턴은 매 시즌 사랑받는 트렌드. 캐주얼한 데님 룩에 더하면 개성 넘치는 스타일이 완성된다.

입체감 넘치는 플라워 장식 플랩 백 가격 미정 돌체 앤 가바나(Dolce & Gabbana).

 

 

 

TOPSHOP UNIQUE

PENNY BAG CRUSH

업그레이드된 힙색의 새로운 이름, 페니 백. 생긴 것만 보고 지폐를 구겨 넣거나 허리춤에 두를 생각은 버리자. 손에 쥐어 무심하게 연출할 때 가장 멋진 아이템이니까.

 

 

 

NINA RICCI

HAIRY FURS

폭신한 퍼 디테일 백은 찬 바람이 부는 겨울에 제격이다. 가죽 장갑과 함께 만들어낼 의외의 조화를 기대해도 좋을 듯.

 

About the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