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ISH SUIT

누가 가장 화려한지 대결이라도 하는 듯한 패션 피플 사이에서 정갈하고 간결한 실루엣의 수트 차림은 의외의 묵직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수트를 입은 여성들의 특징은 한결같이 툭 떨어지는 매니시한 실루엣에 중점을 둔 점. 여기에 스니커즈나 슬라이더를 더하면 포멀하면서도 캐주얼한 스타일이 완성된다.

 

 

VINTAGE DRESS

롱 드레스가 스트리트 패션의 메인 아이템으로 그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 걸을 때마다 찰랑이는 치맛자락이 드라마틱한 장면을 연출하기 때문. 이번 시즌엔 특히 다채로운 패턴과 러플로 장식한, 할머니 옷장에서 꺼낸 듯한 빈티지 무드의 드레스가 대부분이라는 것이 눈에 띈다.

 

 

ACID COLOR

거대 하우스 브랜드의 영향인지 길거리에도 눈길을 사로잡는 애시드 컬러가 가득하다. 보는 이의 혼을 쏙 빼놓을 만큼 눈부신 컬러가 여름의 전유물이라는 원칙은 무너지고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다는 사실을 인정할 수밖에 없다. 또 한 가지 재미있는 사실은 의외로 스타일링 방법이 무궁무진해 스트리트 패션부터 레이디라이크 룩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아우른다는 것!

 

 

MINISKIRT

런웨이에서 펜슬 스커트의 활약이 두드러지는 데 반해 스트리트에서는 미니스커트 열풍이 거세다. 이상적인 몸매를 가진 모델이 아닌 이상 다리가 길어 보이는 체형 보완 효과를 무시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미니스커트를 선택할 때는 하이웨이스트나 버튼으로 포인트를 준 스타일을 선택해 레트로 무드로 연출해야 트렌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