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HANEL

BEST WOMEN’S FRAGRANCE
샤넬 N°5 로 편안하고 맑은 향의 시트러스 계열 향수. 샤넬의 시그니처 향수인 N°5보다 가볍고 싱그러운 느낌이어서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로즈와 재스민, 부드러운 머스크 향이 어우러져 순수하고 청량한 느낌을 준다. 50ml, 14만8천원.

2 HERMÈS

BEST WOMEN’S FRAGRANCE BOTTLE AWARD
에르메스 갈로 데르메스 에르메스와 에르메스 헤리티지의 기원인 승마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보틀이 인상적인 향수. 삼각형 보틀은 말을 탈 때 딛고 올라가는 등자를 표현한 것이라고. 향을 처음 맡으면 깔끔한 가죽이 생각난다. 여기에 장미와 사프란 향이 더 해져 무겁지 않으며 따뜻한 느낌을 지닌 향수다. 50ml, 34만원대.

3 GIVENCHY

BEST MEN’S FRAGRANCE
지방시 젠틀맨 온리 앱솔루트 우리 나라에는 출시되지 않았지만 중후한 향으로 마니아가 많은 남성 향수. 스파이시 우디 계열의 향으로 베르가 모트와 오리엔탈 향에 바닐라와 샌들우드 향이 더해져 묵직하고 깊이 있는 느낌을 준다. 50ml, 가격 미정.

4 JO MALONE LONDON

BEST WOMEN’S FRAGRANCE IN SPAIN
조 말론 런던 바질 앤 네롤리 향을 맡으면 처음 느껴지는 오렌지 향과 싱그러운 바질 향이 조화를 이룬 조 말론 런던의 베스트셀러. 신선한 오렌지 향에 허브 향이 더해져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마른 린넨 같은 편안한 향기가 풍긴다. 100ml, 18만원.

5 ZADIG & VOLTAIRE

BEST MEN’S FRAGRANCE IN FRANCE
자딕 앤 볼테르 디스이즈 힘! 대중적이면서도 매력적인 오리엔탈 우디 계열 향수. 처음 맡으면 시트러스 향이 느껴지고 이어 체스트넛과 바닐라, 샌들우드 향이 더해져 파리지앵의 시크한 느낌을 살렸다. 블랙 보틀과 화이트 로고가 록 시크 무드를 한껏 살려준다. 50ml, 7만4천원.

6 KENZO

MOST INNOVATION & CREATIVITY AWARD
겐조 월드 조향사 프란시스 커정이 만들어낸 여성 향수. 활기를 주는 라즈베리 향을 기본으로 피어니와 재스민 향이 더해져 관능적이고 매혹적인 여성미를 풍긴다. 블랙과 핑크 골드, 오팔 블루 컬러로 눈을 형상화 한 보틀이 독특한 제품. 50ml, 11만 4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