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효진 뷰티 화보
선드레스 미우미우, 레드 귀고리 제이미 앤 벨.

얼굴은 킬 커버 리퀴드 파운웨어 쿠션으로 꼼꼼하게 커버하고 입술과 볼을 붉게 물들였다. 양 볼에 은은한 핑크빛 블러셔를 가로 방향으로 가볍게 터치하고, 입술은 스테이 샤인 립 시럽 #01 체리 스토커를 꼼꼼하게 바른 후 아랫입술에 덧발라 고혹적인 분위기를 냈다.

 

공효진 뷰티 화보
벌키한 코트 이자벨 마랑, 레이스 톱과 레더 스커트 모두 구찌, 크리스털 귀고리 마위 바이 반자크.

 

공효진 뷰티 화보
랩 원피스 디브이에프, 목걸이 빔바이롤라, 스틸레토 크리스찬 루부탱, 모자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피부는 깨끗하게 연출한 후 눈썹은 잘 빗어 자연스럽게 표현했다. 눈 두덩에 프로 싱글 섀도우 굿 애즈 골드를 얇게 펴 바르고 눈 꼬리 끝에만 브라운 컬러를 더해 눈매를 깊이 있게 연출했다. 양 볼에 핑크 빛 블러셔와 입술에 스테이 샤인 립 시럽 스틱 #03 매드 캔디를 덧발라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냈다.

공효진 뷰티 화보
고혹적이면서 입체적인 느낌을 더하기 위해 짙은 눈썹은 필수. 특히 이번 시즌 유행하는 굵은 일자 눈썹은 여성스러우면서 어려보이는 느낌을 더한다. 클리오 틴티드 타투 킬 브로우는 평소 메이크업을 진하게 즐기지 않는 공효진도 애용하는 아이템이다.

 

공효진 뷰티 화보
옵티컬 패턴 블라우스 질 스튜어트, 골드 드롭 이어링 제이미 앤 벨.

깨끗한 얼굴에 파우더를 살짝 덧발라 보송보송하게 표현한 후, 틴티드 타투 킬 브로우 #01로 눈썹을 도톰하게 그렸다. 이때 눈썹 모양을 따라 메우듯 일자로 그리면 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효과가 있다. 끝에 달린 브로우 카라로 한 번 더 빗어 눈썹결을 살렸다. 깊이 있는 눈매를 위해 눈에는 블루와 브라운 아이섀도로 부드럽게 그러데이션했다. 이때 아랫눈썹에도 컬러를 더해야 눈매가 더욱 깊어 보인다. 입술에는 스테이 샤인 립 시럽 스틱 #04 메리 고 코랄을 살짝 발라 생기를 더했다.

공효진 뷰티 화보
팬츠 마르니, 풀오버 톱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세련되고 빈티지한 무드를 강조하기 위해 눈썹은 브라운 톤으로 눈썹산을 약간 살려 그렸다. 섀도 역시 브라운 컬러를 눈두덩에 넓게 발라 그러데이션한 후 아이라인을 점막까지 꼼꼼하게 메워 그렸다. 입술은 킬 커버 리퀴드 파운웨어 쿠션을 발라 입술 선과 색을 죽인 후, 스테이 샤인 립 시럽 #06 네이키드 로즈를 발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