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기연 마리끌레르 편집장

종이 냅킨 다양한 북유럽 패턴의 종이 냅킨은 30개 묶음에 1천5백원 정도로 가격도 저렴할뿐더러, 간단하게 멋내기에 좋다.
레몬과 딜소스, 한 토막씩 포장된 냉동 연어 레몬과 딜소스를 얹은 연어구이는 이케아 내 레스토랑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다. 식료품 코너에서 냉동 연어와 딜소스를 따로 구입해 집에서 맛볼 수도 있다.
이불 겨울용 두꺼운 이불로는 오리털 충전재와 신소재인 리오셀 충전재로 된 것이 있는데, 리오셀을 추천한다.

 

김주은 뷰티 컨설턴트

동화책과 인형 매장에서 파는 동화책과 그 등장인물을 인형으로 만든 제품이다. 특히 개구리 인형은 뒤집으면 왕자로 변신하는 리버시블인데 키덜트 감성을 엄청 자극한다.
요리책과 인테리어 책 다른 말이 필요 없다. 이케아의 북유럽 라이프스타일 정신이 담긴 아름다운 책들이다.
타올 더 저렴한 것도 있지만 M 사이즈 기준으로 7900원 이상 하는 것이 특히 소재도 톡톡하고 오래 쓰기 좋다.

 

권준혁 포토그래퍼

스탠드 조명 일단 종류가 무궁무진하다. 특히 스탠드 대 하나를 두고 갓은 컬러별, 종류별로 바꿔 끼울 수 있는 제품이 있는데, 인테리어에 쉽게 변화를 줄 수 있다.
카탈로그 신제품 정보는 물론 제품을 실생활에 적용한 인테리어 컷이 다양하게 실려 있어 보는 것만으로도 재미가 쏠쏠하다.
수납장 조립이 쉽고 원하는 만큼 유닛을 사서 쌓는 식으로 수납공간을 확장할 수 있어 요긴하다.

 

유미영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패브릭 사람들이 잘 모르는데 다양한 무늬의 천을 원하는 만큼 끊어서 살 수 있다. 미터 단위로 판매하는데, 가격이 6천~1만3천원으로 착하다. 시중에는 찾기 힘든 스칸디나비안 무늬가 많다. 커튼이나 테이블보 등을 만들 때 요긴하게 쓸 수 있다.
철제 서랍장과 책상 선반 이케아의 철제 서랍장은 튼튼할 뿐 아니라, 서랍장을 양쪽에 두고 별도로 판매하는 긴 선반을 얹으면 그대로 데스크로 변신하기에 활용도가 백배다.
액자 프레임 아이들 그림을 그냥 두거나 벽에 붙여놓기만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프레임에 넣어두면 훨씬 인테리어 효과가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