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 속 넷플릭스 시리즈 <흑백 요리사 : 요리 계급 전쟁>. 준결승에 오른 최후의 8인이 결승전을 위해 고군분투 중인데요. 과연 이중 결승에 오르는 요리사는 누가 될까요? 최후의 8인으로 선정된 요리사 중 백 요리사들의 레스토랑을 소개합니다.
최현석
최현석 셰프가 몸담고 있는 레스토랑이 쵸이닷입니다. ‘흑백 요리사’에 출연하기 전부터 분자 요리를 베이스로 한 이색적인 메뉴들로 인기가 많았던 곳인데요. 단백질 바, 통조림 햄을 재해석한 메뉴들이 재기 발랄하죠. 런지와 디너 코스로 운영되며 런치의 경우 3코스, 4코스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457 3층
정지선
자장면이 없는 중국 음식점이 바로 정지선 셰프가 운영하는 티엔미미입니다. 딤섬을 베이스로 한 정통 광동식 요리들만 제공하는데요. 방문자들은 가히 최고의 딤섬이라 입을 모아 말하죠. 모든 음식의 소스들은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함을 지니고 있습니다. 후식으로 먹으면 좋을 인기 메뉴 ‘찹쌀공‘은 1일 전 예약이 필수입니다.
주소 서울 서초구 사임당로 143
장호준
차분하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스키야키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네기 스키야키입니다. 한우를 사용한 다양한 코스 요리를 선보이는데요. 장어와 소고기 덮밥이나 멘치카스 등 다른 메뉴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여러 업장이 입점된 안다즈 호텔 지하에 위치해 있어 식사 후 커피나 티타임을 가지기도 수월하죠.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로 854 지하1층
에드워드 리
백악관 국빈 만찬 게스트 셰프로 초청받아 요리를 한 이력이 돋보이는 에드워드 리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이 610 매그놀리아입니다. 켄터키주 루이스빌에 위치한 이곳은 미국 정통 남부식 요리를 선보이는데요. 메뉴가 자주 바뀌는 편이라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주소 610 W Magnolia Ave, Louisville, KY 40208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