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스트리밍 플랫폼이 아닌 앨범 웹사이트를 통해서만 감상이 가능하다.

퍼렐, ‘VIRGINIA’를 담은 앨범 공개

©Blackyachtrock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 이하 퍼렐)가 사전 예고 없이 앨범을 깜짝 공개했습니다. 2024년 4월 5일 <BLACK YACHT ROCK VOL.1>이라는 제목의 앨범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해당 앨범은 퍼렐의 51세 생일날에 깜짝 발매된 솔로 앨범이었죠. 앨범 커버에서는 퍼렐의 고향인 ‘VIRGINIA’가 명시되었을 뿐, 퍼렐의 솔로 앨범에 대한 실마리가 전혀 없었기에 해당 앨범의 정체에 대한 팬들의 궁금증을 모았습니다. 다만, 팬들은 퍼렐의 보컬과 특유의 4박자 인트로 덕분에 해당 앨범이 그의 앨범이라는 것을 금방 눈치챌 수 있었죠.


앨범으로 확장한 루이비통 컬렉션

@louisvuitton(인스타그램)

‘RICHARD MILLE’, ‘DANDY LYING’, ‘COME ON DONNA’ 등 10곡의 수록곡으로 구성된 <BLACK YACHT ROCK VOL.1>은 밝고 경쾌한 밴드 사운드에 컨트리풍 요소가 가미된 앨범입니다. 최근 퍼렐이 카우보이 트렌드를 이끌어냈던 루이비통(Louis Vuitton) 2024 가을-겨울 남성복 컬렉션을 앨범의 형태로 확장시킨 듯한 사운드를 선보였죠. ‘Virginia is for Lovers’라는 해당 컬렉션의 프레이즈를 상기시키는 듯한 해당 앨범은 단순히 그의 솔로 앨범이 아니라 본인과 하우스의 예술적인 상호 교류를 통해 보다 다채로운 예술 세계를 꾀하려는 듯한 앨범이었습니다.


앨범 전용 웹사이트에서만 감상할 수 있다?

퍼렐의 새로운 앨범

<BLACK YACHT ROCK VOL.1>이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 이유는 바로 일반 앨범들처럼 스트리밍 플랫폼에 발매한 것이 아니라 ‘Blackyachtrock.com’이라는 웹사이트에서만 감상이 가능하게끔 공개했기 때문인데요. 해당 사이트에서는 10곡의 전곡 감상뿐만이 아니라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퍼렐은 2014년에 발매한 <G I R L> 솔로 앨범 이후 다양한 곡들을 발매해왔고, 특히 루이비통 컬렉션을 이끌면서도 ‘Airplane Tickets’, ‘GOOD PEOPLE’, ‘Doctor’의 컬렉션 삽입 음원을 꾸준히 공개해왔죠. 퍼렐이 약 10년 만에 낸 솔로 앨범인 <BLACK YACHT ROCK VOL.1>를 전용 웹사이트에서 감상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