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2022년 지각 변동이 많았던 패션계는 올해 3월 패션 위크를 통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할 예정입니다. 2023년 시즌 첫 쇼를 선보인 그리고 다가오는 3월 데뷔 컬렉션을 치를 하우스 브랜드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소개합니다.
2018년부터 버버리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를 맡아온 디자이너 리카르도 티시(Riccardo Tisci)가 브랜드를 떠나고 그 자리를 다니엘 리(Daniel Lee)가 채웠습니다. 보테가 베네타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성공적인 성과를 거둔 만큼 그가 보여줄 새로운 모습의 버버리가 기대됩니다.
살바토레 페라가모에서 페라가모로 브랜드 이름을 바꾼 후, 영국 패션계의 신예 맥시밀리언 데이비스(Maximilian Davis)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발탁했습니다. 자신의 이름을 건 브랜드 맥시밀리언(Maximilian)을 론칭한 지 2년이 채 되지 않은 상황인 만큼 파격적인 행보라 할 수 있죠. 2023 봄/여름 컬렉션을 통해 첫선을 보인 그가 90여 년의 역사를 가진 페라가모를 어떻게 자신만의 디자인과 현대적인 감각으로 채워나갈지 궁금해집니다.
2017년 자신을 이름을 건 레이블을 론칭했던 루도빅 드 생 세르넹(Ludovic de Saint Sernin). 성별에 제한을 두지 않고 디자인하는 그가 2년간 공석이었던 앤 드뮐미스터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되었습니다. 루도빅 드 생 세르넹의 데뷔 쇼는 올해 3월 파리 패션 위크에 열립니다.
에트로의 여성, 남성, 홈 컬렉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된 마르코 드 빈센조(Marco De Vincenzo). 그는 지난해 9월 밀라노 패션 위크를 통해 2023 봄/여름 컬렉션으로 첫발을 내디뎠습니다. 임명된 이후 준비할 시간이 충분치 않았던 그는 브랜드의 아카이브보다는 상상력을 발휘한 룩을 디자인했다고 밝혔는데요. 마르코 드 빈센조가 앞으로 선보일 에트로의 새로운 룩들이 기대됩니다.
K-파워를 보여주는 글로벌 브랜드의 앰버서더 소식
패션과 뷰티 브랜드가 앞다투어 K-POP과 K-DRAMA의 주인공들을 앰배서더로 발탁했습니다. 전세계에 K-콘텐츠의 힘을 보여주는 부분일 텐데요. 최근 하우스 브랜드의 새 얼굴이 된 이들을 합니다.
뉴진스 멤버 중 처음으로 패션 하우스의 앰버서더로 발표된 구찌의 뉴진스 하니.
영국을 대표하는 브랜드 버버리의 글로벌 앰버서더 뉴진스 다니엘!
루이 비통 하우스의 새로운 엠버서더 뉴진스 혜인.
셀린느 최초의 남자 글로벌 앰버서더, 배우 박보검.
멤버 전체가 로에베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활동하고 있는 엔믹스.
2022년 앰버서더로 선정된 이후 K-POP 아티스트 최초의 프라다 글로벌 메인 캠페인 모델로 선정된 NCT 재현.
2023년 기대되는 전시
2023년 전 세계 곳곳에서는 패션 거장들의 아카이브를 확인할 수 있는 전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해외여행 갈 계획이라면, 일정 참고하세요!
5월 5일부터 7월 16일까지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Metropolitan Museum of Art)에서 칼 라거펠트(Karl Lagerfeld)의 <Karl lagerfeld : A Line of Beauty> 전이 열립니다. 패션계에 한 획을 그었던 그의 이야기를 전시로 만나볼 수 있죠.
런던 빅토리아 앤 알버트 뮤지엄(Victoria & Albert Museum)에서 가브리엘 샤넬의 아카이브를 볼 수 있는 <Gabrielle Chanel : Fashion manifesto>가 열립니다. 전시 기간은 2023년 9월 16일부터 2024년 2월 25일까지입니다.
2022년 12월 11일부터 진행 중인 멜버른 빅토리아 국립 미술관(National Gallery of Victoria)의 전시 <Alexander McQueen : Mind, Mythos, Muse>는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매번 파격적인 룩을 소개한 디자이너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를 조명했습니다. 2023년 4월 16일까지 진행되는 전시를 통해 그를 대표하는 작품을 만나보세요.
암스테르담 그로닝거 미술관(Groninger Museum)의 지아니 베르사체 회고전 <Gianni Versace Retrospective>는 2022년 12월 3일부터 시작되어 2023년 5월 7일까지 진행됩니다.
무슈 디올의 아이코닉한 룩들을 직접 볼 수 있는 도쿄 컨템포러리 아트 뮤지엄(Museum of Contemporary Art Tokyo)의 전시 <Christian Dior : designer of Dreams>. 2022년 12월 21일부터 2023년 5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