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VA! MAGENTA
팬톤이 꼽은 2023년의 키 컬러 ‘비바! 마젠타’는 메이크업에 활용도 높은 색이다. 특히 진홍빛이 맑고 유쾌한 무드를 완성해 발랄한 신부에게 잘 어울린다. T존과 광대뼈에 자연스러운 빛을 살려 피부를 윤기 있게 표현한 다음 미세한 펄이 든 투명 글로스를 눈두덩이에 터치하고 형광기가 도는 마젠타 컬러 블러셔를 눈 밑에 과감하게 채색한 뒤 이마와 턱 끝에도 가볍게 두드려 바른다. 마지막으로 마젠타 립스틱을 입술 가득 바르면 상큼한 신부의 얼굴을 연출할 수 있다.
WHITE VEIL
얼굴에 베일을 씌운 듯 연출하기 위해 매트한 파운데이션을 브러시로 얇게 펴 발라 피부를 보송하고 매끈하게 정돈한다. 퍼플 계열의 펄 아이섀도를 눈두덩이와 눈 밑에 펴 바른 뒤 핑크빛 립글로스로 입술을 촉촉하게 만들고 입술 산 부근에 오팔 펄 글리터를 얹어 신비로운 신부의 모습을 완성한다.
FACE TO FACE
신랑 신부가 얼굴을 마주할 때, 두 사람의 입술에는 달콤한 사랑의 언어가 꽃으로 피어난다.
에리 톤이 다운된 레드 아이섀도로 눈두덩이와 눈 밑을 연하게 물들이고, 레드 블러셔를 볼 중앙에서부터 관자놀이까지 그러데이션으로 붉게 물든 듯 표현한다. 마지막으로 레드 립스틱을 입술 가득 펴 바른 뒤 레드 아이섀도를 입술 안쪽부터 입술 선 바깥쪽까지 블렌딩해 립스틱이 번진 듯한 느낌으로 연출한다.
태준 에리와 같은 레드 블러셔를 눈 밑에서부터 세로로 길게 터치하고 레드 아이섀도를 입술 안쪽부터 바깥쪽까지 블렌딩해 오버 립을 연출한다. 평소 입술이 건조한 편이라면 본식을 앞두고 얼굴에 에센스나 크림을 바를 때 입술까지 꼼꼼히 바를 것. 손의 각질과 손톱 큐티클을 정돈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이후 손톱 강화제만 살짝 발라도 가볍게 맞잡은 신부의 손과 이질감 없이 조화를 이루며 정갈한 신랑의 모습으로 거듭날 수 있다.
LA VIE EN ROSE
우아한 신부를 위한 색으로 장밋빛만 한 것이 또 있을까. 톤이 다운된 로즈 컬러 아이섀도를 눈두덩이 중앙부터 은은하게 그러데이션으로 연출하고 브러시로 광대뼈를 감싸듯 넓게 로즈 핑크 블러셔로 물들인다. 로즈 컬러 립 펜슬로 입술 중앙부터 채색하면 완벽한 ‘인간 장미’로 변모할 수 있다.
EYES ON ME
눈가에 꽃이 피어난 듯 봄날의 따스한 기운이 느껴지는 메이크업. 파스텔 그린은 웨딩 메이크업으로 익숙한 컬러는 아니지만 상앗빛 드레스에 매치하면 로맨틱한 무드를 극대화할 수 있다. 시머한 실버 아이섀도를 눈두덩이에 넓게 펴 바른 다음 파스텔 그린 아이섀도를 쌍꺼풀 라인 안쪽에 진하게 채워 강렬한 포인트가 되게 한다. 모브 컬러 립스틱과 블러셔를 조합하면 그린 컬러의 산뜻한 기운을 배가할 수 있다.
BETWEEN US
월하노인이 이어준 인연의 실을 눈가에 아로새겨 연출한 트윈 웨딩 룩.
에리 베이지 아이라이너로 아이홀을 따라 큰 반원 모양 라인을 그려 달빛 아래 은은하게 반짝이는 인연의 실을 표현하고, 글로시한 체리 레드 립글로스를 입술 선 바깥까지 도톰하게 발라 입술을 볼륨감 있게 연출한다.
태준 에리와 같이 베이지 컬러로 아이홀에 반원 모양 라인을 그린 뒤 톤이 다운된 로즈 블러셔를 볼 중앙에 가볍게 바른다. 머리숱이 많고 머리가 잘 뜨는 편이라면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해 모발을 최대한 차분하게 가라앉히고, 이마 옆과 귀 뒤쪽의 헤어를 하드 타입 왁스를 발라 누르면 보다 세련된 헤어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WEDDING FANTASY
뻔한 웨딩 메이크업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속눈썹에 포인트를 주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 매트한 파운데이션으로 피부를 자연스럽게 커버한 뒤 속눈썹에 부분 속눈썹을 붙여 보다 풍성하게 연출하고 블루 마스카라를 두껍게 터치해 뭉친 듯한 느낌을 살린다. 여기에 쿨 톤의 핑크 블러셔를 광대뼈를 감싸듯 터치하고 딸기 우유 컬러 립스틱을 입술에 바르면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독특하고 위트 있는 웨딩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BLOOMING BOUQUET
화사한 봄날의 부케에서 영감을 받은 웨딩 메이크업. 펄이 감도는 보랏빛 아이섀도를 눈두덩이에 넓게 펴 바르고 쿨 톤의 핑크 아이섀도를 눈꼬리부터 광대뼈 주변에 블렌딩해 꽃이 피어나듯 화사한 생기를 부여한다. 마지막으로 톤이 다운된 라벤더 핑크 립스틱을 입술에 가볍게 바르면 은은한 아름다움을 풍기는 고아한 봄날의 신부로 거듭날 수 있다.
OUR UNIVERSE
결혼이란 둘만의 우주를 완성해가는 과정. 두 사람의 반짝이는 우주를 표현하기 위해 눈 밑에 컬러 스톤 파츠를 붙였다. 이때 그린, 레드, 옐로, 실버 등 다양한 컬러의 스톤을 활용하면 신선하고 유니크한 웨딩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신랑 신부 둘 다 장밋빛 크림 치크 블러셔로 두 뺨을 부드럽게 물들이고 신부의 입술에는 로즈 컬러 립글로스를, 신랑의 입술에는 톤이 다운된 브릭 레드 컬러 립글로스를 발라 매끄럽게 연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