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nk Moment

Punk Moment

Punk Moment

Punk Moment

70년대 중반을 휩쓴 펑크 룩. 거칠고 반항적인 모습으로 자유로워 보이지만 결코 예쁘다고는 할 수 없는 이 무드가 주목받고 있다.

d2

“이제 아름다움의 관점이 변했습니다. 새로운 아름다움은 조금 헝클어진 모습이에요. 진정성이 있다고 해도 좋고, 예측 불가한 모습이라고 할 수도 있죠.”

메이크업 아티스트 테리 바버의 말처럼 자유로우면서 개성이 묻어나는, 하지만 전형적인 예쁜 모습과는 거리가 먼 펑크 룩이 주목받고 있다. 헝클어진 머리, 독특한 염색, 번진듯 두껍고 진한 아이라인, 여기에 스터드가 잔뜩 박히거나 곳곳에 구멍을 뚫리고, 버클이 주주 달린 가죽 패션까지 더해져 마치 전성기의 데이비드 보위를 보는 듯한 이번 시즌의 펑크 룩.

 

JUNYA WATANABE
JUNYA WATANABE

특히 눈에 띈 것은 준야 와타나베 런웨이의 모델들이었다. 블랙과 그레이 아이섀도를 눈의 두 배는 족히 될 법한 범위에 걸쳐 바르고, 머리는 형형색색으로 물들이는가 하면, 과감한 아이 메이크업이 무색하게 입술은 누디하게 마무리하다니! 비비안 웨스트우드의 모델들도 헝클어진 머리에 두껍고 각진 아이라인으로 그야말로 펑크 록 스타를 연상케 했다. 하지만 이러한 펑크 룩을 평상시에 시도하려면 조금 순화할 필요가 있다.

“아이 메이크업은 콜 타입 펜슬로 하세요. 블랙 펜슬로 아랫눈썹 라인을 그리고, 브라운이나 딥 그레이 아이섀도를 눈두덩에 칠해보세요. 시간이 지나면서 라인이 살짝 번져 펑키한 느낌이 강해질 거예요. 여기에 마스카라를 여러 번 덧바르면 그 느낌을 더할 수 있죠. 립 컬러는 누디한 것도 좋지만 레드 립스틱을 두드리듯 연하게 바르고, 입술 가운데 부분에 브라운 아이섀도를 살짝 얹어보세요. 그러데이션된 듯 예쁘게 연출될 뿐 아니라 컬러가 오래 간답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부성이 알려 준 팁이다.

 

About the Author:

연관 검색어
탈모를 잡아라

탈모를 잡아라

탈모를 잡아라

탈모를 잡아라

최근 성별이나 나이, 유전적 영향과 상관없이 찾아온 탈모로 고민하는 이들이 늘면서 탈모 케어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제 탈모를 제대로 알고 치료할 방법을 찾을 때다.

20141118_hair_01

내 증상 탈모일까?

사람의 모발은 매일 일정량이 빠지고 새로 난다. 어떤 날은 꽤 많이 빠지는 것 같아 불안하다가도 또 어떤 날은 정상인 것 같기도 하고 좀처럼 판단하기가 쉽지 않다. 자신에게 탈모 증상이 나타나는지 아닌지 진단할 확실한 방법이 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머리카락이 1백 올 이상 빠지고 점점 가늘어지면서 힘이 없는 듯하다면 탈모를 의심해야 한다. 다음의 대한피부과학회가 제시한 테스트를 해보면 자신의 탈모 증상이 어느 정도인지 정확히 알 수 있다.

Check List

□ 머리카락이 하루에 1백 올 이상 빠진다.
□ 머리가 자주 가렵고 비듬, 염증이 생긴다.
□ 머리카락이 가늘고 힘이 없으며 부드럽다.
□ 이마가 계속 넓어진다.
□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며, 생활이 불규칙하고 편식하거나 다이어트를 한다.
□ 술, 담배를 많이 하고 빈혈이나 갑상선 이상 등 내과 질환이 있다.
□ 가족 중 탈모증이 있는 사람이 있거나 이전에 탈모증이 생긴 적이 있다.

해당 항목

5개 이상-  탈모가 이미 진행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 적극적인 탈모 치료가 필요한 상태

2~4개– 탈모 초기 증상으로 전문의의 진단이 필요한 상태

1개- 탈모는 아니지만 혹시 생길지 모를 탈모나 두피 질환 예방을 위해 꾸준히 관리해야 하는 상태

탈모에도 종류가 있다

탈모 케어 제품을 보면 일시적 탈모와 유전성 탈모용 제품으로 나뉘는 경우가 많다. 유전성 탈모는 말 그대로 물려받은 탈모 유전자 때문에 나타나는 탈모 증상을 말한다. 탈모 유전은 부모 중 한쪽에 탈모 증상이 있다면 탈모 유전 확률은 50% 정도, 부모 모두 탈모 증상이 있다면 발생 확률은 90% 이상으로 예상할 수 있다.

탈모 유전 인자는 성별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기도 한다. 여성은 남성에 비해 비교적 탈모 유전 확률이 낮은 편인데, 이는 탈모의 원인이 남성호르몬인 안드로겐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원인으로 생긴 유전성 탈모는 한번 시작되면 완치가 어렵기 때문에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 치료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에 비해 일시적인 탈모는 스트레스나 다른 질환 등이 원인이 되어 생기며, 여성이라면 출산이나 무리한 다이어트 후에 생기는 경우가 많다. 일시적인 탈모는 원인만 잘 찾아 개선하면 일정 기간이 지나면 증상이 개선될 가능성이 높다. 단,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는 원형탈모는 일정 기간 회복이 안 되는 경우가 있고, 재발도 잦은 편이기 때문에 꾸준한 치료와 관리가 필요하다.

탈모의 다양한 치료법

탈모는 유형이나 진행 정도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지는데, 초기라면 약물 치료와 두피 스케일링, 주사 요법을 통해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이 중 주사 요법은 자신의 혈액에서 피부 재생 성장 인자가 풍부한 혈장만을 분리해 만든 PRP 주사를 탈모 부위에 주사하는 방법으로, 두피의 혈관 생성과 모발 성장을 촉진해 탈모 개선 효과가 좋고, 부작용도 적어 자주 시술되는 방법이다.

탈모가 중기 이상 진행되어 외모로 인한 스트레스가 심한 경우라면 모발 이식도 생각해볼 만하다. 모발 이식은 탈모의 영향을 받지 않는 뒷머리의 모발을 탈모가 진행된 부분에 옮겨 심는 시술로, 시술 방법에 따라 절개식과 비절개식으로 나뉜다. 절개식 모발이식은 두피를 절개한 후 모낭을 분리해 이식하는 방법인데, 수술 시간은 2~3시간 정도로 짧지만 흉터가 남고 회복 기간이 길다는 단점이 있다.

비절개식 모발이식은 모낭을 하나하나 채취해 이식하는 방법으로 수술 시간은 4시간 정도로 오래 걸리지만 수술 후 통증, 부기, 흉터가 최소화돼 시술 다음 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모발 이식은 탈모에 따른 스트레스를 없애는 데는 효과적이지만 수술 후 꾸준한 약물 치료와 주시 요법을 병행해야 오랫동안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도 알아두어야 하겠다.

About the Author:

보들보들한 발꿈치로 가꿔줄 뷰티템 5

보들보들한 발꿈치로 가꿔줄 뷰티템 5

보들보들한 발꿈치로 가꿔줄 뷰티템 5

보들보들한 발꿈치로 가꿔줄 뷰티템 5

대세는 키튼 힐! 발꿈치를 보들보들하게 가꿔줄 제품을 소개한다.

썸네일_kittenfoot

About the Author:

연관 검색어
,
abcdef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