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클라란스 워터 컴포트 원-스텝 클렌저. 200ml, 4만원. 미세 각질과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클렌징 워터. 라로슈포제 에빠끌라 듀오[+]. 40ml, 2만5천원. 각질과
트러블, 다크 스팟을 한 번에 케어하는 에센스. 민감한 피부의 필링 기능성 제품으로 좋다. 라네즈 클리어-C 필링 세럼. 80ml, 2만8천원. 천연 유래 과일산과 엔자임이 묵은 각질을 없애고 결을 매끈하게 정돈하는 결 케어 세럼. 헤라 버블 어웨이크닝 마스크. 50ml, 3만2천원. 미세한 버블이 모공과 솜털 사이의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하며 메이크업이 잘 받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스킨수티컬즈 리텍스처링 액티베이터. 30ml, 9만5천원. 부드러운 필링 작용과 동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세럼. 블리블리 핑크 필링 패드. 60매, 2만3천원. pH 밸런스를 맞춰주는 약산성 토너에 적신 패드. 닦아낼 필요가 없으며 화장을 수정할 때도 편리하다.

DAY SOLUTION

말간 민낯으로 일어나 샤워를 하고 우아하게 커피를 내리는 드라마 속 여배우의 일상을 보며 자괴감에 빠진 적 없는가? 붉게 달아오른 ‘술 톤’ 피부, 기름진 T존, 활짝 개방된 모공, 푸석푸석하고 거친 결이 우리의 실제 상황이니까. 이런 날은 공들여 한 메이크업도 얼마 가지 않아 들뜨며 피곤해 보인다는 소리만 듣게 된다. 피부를 뒤덮은 거스러미들을 당장 한 겹 걷어내고 싶지만 자극이 될까 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한다면 표피층의 각질을 가볍게 정돈하는 ‘모닝 필링’ 3스텝에 돌입하자.

모닝 필링은 저녁 시간의 본격적인 각질 제거 효과를 높이고 피부 재생 주기를 원활하게 만드는 중요한 부스팅 단계다. 1단계는 pH 밸런스를 맞춰주는 마일드 클렌징. 더운 여름철, 물로만 세안해선 피부 표면의 유분과 각종 노폐물, 묵은 각질을 말끔히 제거하기 어렵다. 약산성  젤 클렌저나 클렌징 워터로 밤새 새롭게 쌓인 모공 속 유해 물질을 가볍게 씻어내자. 토너에 적셔 나온 클렌징 패드도 바쁜 아침에 시간을 아껴주는 효율성 높은 효자 아이템! 그다음 화장솜에 묻힌 토너로 얼굴 표면을 닦아내는 과정을 통해 남아 있는 각질을 한 번 더 녹여내 결을 정돈하고, 마지막 단계 ‘필링 보습’에 돌입하자. 닦아내는 것이 아니라 흡수시키는 필링 과정으로 에센스나 로션 제형이 보습과 동시에 피부의 톤과 결을 케어해준다. 하나보단 둘이 낫듯 이제 열일하는 나이트 케어의 수고를 조금이나마 덜어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