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손도 그릴 수 있다, 완벽한 눈썹!

곰손도 그릴 수 있다, 완벽한 눈썹!

혼자서도 할 수 있는 깔끔하고 완벽한 눈썹 그리기 노하우.

SEPT 1. 내게 필요한 아이브로 제품은 무엇일까?

  • 눈썹 숱이 많아 결만 자연스럽게 살리고 싶다 > 아이브로 마스카라
    눈썹 숱이 많은 편이면 결만 가지런하게 정리하는 아이브로 마스카라를 추천한다. 자칫 더 진하게 그렸다가는 딱딱하고 강한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 “들쑥날쑥한 눈썹 결을 깔끔하게 정돈하는 동시에 눈썹을 고정시킬 수 있는 마스카라 타입의 아이브로를 선택해요. 아이브로 마스카라의 또 다른 장점은 다양한 컬러 별로 출시돼 모발 컬러에 맞는 메이크업이 가능하다는 점이죠.” 나스의 아티스트리팀 시니어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현정의 조언이다.

슈에무라 뉴 쿠시 브로우. #스톤 그레이, 3ml, 3만6천원대.

아이브로우 빅 부스트 파이버 젤. #브루넷, 4.1g, 3만2천원.

아리따움 매트포뮬라 브로우 마스카라. #04 다크 브라운, 6.5g, 8천5백원.

 

  • 눈썹 숱이 많아 결만 자연스럽고 살리고 싶다 > 아이브로 팔레트&아이브로 펜슬
    다양한 컬러로 구성된 아이브로 팔레트는 밝은 컬러부터 짙은 컬러가 모두 담겨 있어 활용도가 높다. 눈썹 숱이 적고 눈썹이 듬성듬성하게 자라는 사람이라면 눈썹 숱을 자연스럽게 채울 수 있고, 사선 형으로 깎여 얇은 라인부터 넓은 면까지 칠할 수 있는 브러시가 내장되어 눈썹이 얇은 사람이라면 도톰한 눈썹을 그릴 때도 효과적이다.

샤넬 라 팔레트 쑤르실 드 샤넬. #미디움, 4g, 7만9천원.

 

네이처리퍼블릭 보테니컬 스타일러 케익 아이브로우. #02 모카 그레이, 3g, 1만2천9백원.

 

맥스팩터 브로우 쉐이퍼. #딥브라운, 0.9g, 1만6천원.

 

VDL 엑스퍼트 아이브로우 북. #No.2, 8g, 3만원. 

 

  • 서툴지만 완벽한 눈썹을 그리고 싶다 > 아이브로 펜슬
    눈썹 형태가 불분명하거나 눈썹을 그리는 것에 자신이 없는 사람이라면 우선 눈썹 형태를 정확하게 그리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색감이 쉽게 번지지 않으면서 마치 심은 듯 한 올 한 올 섬세하게 그리는 동시에 눈썹 전체의 모양을 또렷하게 살릴 수 있는 펜슬 타입 아이브로를 추천한다. 펜슬 자체를 이용해 콧방울을 기준으로 눈썹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것도 장점. 눈썹 꼬리 부분의 삼각 라인을 또렷하게 표현하고 눈썹 아래 라인이 선명하게 표현되면 한층 어려 보이는 효과가 있다.

나스 브로우 퍼펙터. #캘리머나, 0.085g, 3만2천원.

 

 

베네피트 프리사이슬리, 마이 브로우 아이브로우 펜슬. #4 웜 딥 브라운, 0.08g, 3만8천원대.

 

구찌 크레이용 데피니씨옹 쑤르씰 파우더 아이브로우 펜슬. #04 브룬, 1.19g, 4만1천원.

 

 

SEPT 2. 혼자서도 눈썹을 잘 그리는 팁!

우선 눈썹을 그리는 게 서툰 초보자라면, 스크루 브러시가 내장되어 있는 얇은 펜슬 타입 아이브로를 준비한다. 그리고 눈썹을 그리기에 앞서 각 눈썹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썹의 기준점은 양쪽 콧방울 중앙 부위에서 직선으로 올라가서 만나는 부분이 눈썹 앞머리에 해당되고, 콧방울 중앙에서 눈동자 가운데를 지나 만나는 부분이 눈썹 산, 그리고 콧방울 중앙에서 눈꼬리를 지나 만나는 부분이 눈썹 꼬리의 정확한 위치에 해당돼요.” 베네피트의 내셔널 브로우 아티스트 (NBA) 팀장 이성민의 말이다. 눈썹 산에서 눈썹 꼬리까지 만져지는 눈썹 뼈를 따라 눈썹 형태를 잡은 다음, 눈썹이 자란 방향으로 한 올 한 올 그려 빈 곳을 꼼꼼하게 메운다. 이때 한 번에 완성하기보다 조금씩 터치를 더하며 제형이 뭉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고, 비대칭이 되지 않도록 양쪽 눈썹 모양을 비교하면서 그리는 것이 좋다. 조금 진하게 그려진 부분이 있다면 펜슬 뒤 스크루 브러시로 결 방향대로 쓸어 뭉친 부분을 풀어준다. 마지막으로 눈썹 앞머리 부분은 눈썹이 자라는 방향으로 손의 힘을 빼고 연하게 그려준다. 이러한 순서로 눈썹을 그리면 자연스러운 눈썹을 완성할 수 있고, 눈썹의 대칭도 쉽게 맞출 수 있다. “눈썹 주변에 스킨케어나 자외선 차단 제품이 묻어 있는 경우 눈썹이 쉽게 번지거나 지워질 수 있으니, 눈썹을 그리기 전 파우더로 주변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처리하는 것도 중요한 팁이에요.” 맥 내셔널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혜림의 조언도 놓치지 말 것!

SEPT 3. 지저분한 눈썹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방법은?

최근에는 눈썹 모양을 얇고 날렵하게 정리하기보다는 본인의 눈썹 모양을 살리면서 자연스럽게 결이 느껴지는 형태를 선호하는 편이다. 그래서 눈두덩 위쪽 눈썹 뼈 라인과, 눈썹 아래 듬성듬성 자란 털들만 깔끔하게 정돈하는 것을 추천한다. 먼저 눈썹을 정리하기 전 눈썹 주변의 메이크업 잔여물과 유분을 깨끗하게 클렌징한 다음, 토너나 모이스처라이저로 눈썹 주변 피부를 촉촉하게 정돈한다. 스크루 브러시로 눈썹 결이 난 방향대로 빗어준 후 눈썹 가위를 이용해 다른 눈썹보다 길이가 긴 털을 모가 난 반대 방향으로 잘라 정리한다. 눈썹 모양을 벗어나 자란 털은 트위저로 뽑거나 눈썹 칼로 밀어주는 것이 좋다. 이때, 트위저로 뽑을 때는 피부가 늘어지지 않도록 털 주변 피부를 순으로 팽팽하게 잡은 후 뽑아야 한다. 눈썹 정리를 마친 다음에는 진정 효과가 있는 토너로 묻은 잔여물을 닦아낸 다음 모이스처라이저를 한 번 더 발라 자극받은 피부를 다독인다. 마지막으로 스크루 브러시를 이용해 눈썹 결을 쓸어주면 평소 그리기 간편한 눈썹이 완성된다.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아이 디자이닝 툴 키트. 2만8천원.

 

 

About the Author:

더울 땐 올림머리

더울 땐 올림머리

스타들의 인스타그램에서 엿본 올림머리 & 헤어 액세서리 활용법

머리카락 한 올 남기지 않고 싹~ 올려버리고 싶은 더운 날씨!
다행히 무더위와 함께 뉴트로 열풍으로
헤어 스크런치(a.k.a 곱창끈)
헤어 클로(a.k.a 집게핀)의 유행도 찾아와
올 여름 액세서리를 활용한
시원한 올림머리 스타일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그런데 이 올림머리, 어떻게 해야할까?
더위도 잡고 스타일도 잡을 수 있는
스타들의 인스타그램 속
올림머리 스타일링
에서 힌트를 얻어보자.

 

스크런치를 활용한 똥머리 아이유&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