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 이어링의 급부상

롱 이어링의 급부상

롱 이어링의 급부상

롱 이어링의 급부상

올봄 패션은 귀와 어깨 사이, 딱 한 뼘의 작은 공간에서 비롯된다. 따스한 봄바람과 흩날리는 머리칼, 어깨까지 길게 늘어지는 롱 이어링과 함께.

롱 이어링

롱 이어링 의 급부상

어릴 적 귀고리를 참 좋아했다. 거울을 보고 머리를 넘길 때 은은하게 반짝이는 빛이 느껴지거나 귓불 아래에서 찰랑거리는 느낌이 들 때면 진짜 여자가 된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하지만 이 즐거움은 오래가지 못했다. 원체 피부가 약한 켈로이드 체질이라 채 1년을 버티지 못했고, 결국 계속되는 염증과 알레르기를 호소하며 귀고리를 멀리하게 되었다. 물론 이번 시즌 출시된 새로운 이어링을 만나기 전까지의 일이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주얼리계의 주인공은 반지였다. 볼드한 스테이트먼트 링을 비롯해 얇고 심플한 레이어드 링, 손가락 마디에 끼는 너클링 등 겹치면 겹칠수록 근사한 레이어드 스타일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이제부터 주목해야 할 액세서리는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낼, 오버사이즈 귀고리다. 귀고리의 유행이 시작된 건 2년 전 즈음이다. 당시는 루이 비통의 여성복 디렉터로 영입된 니콜라 제스키에르가 데뷔 컬렉션을 선보이던 때. 아이코닉한 LV 로고를 모티프로 한 메탈 이어링을 디자인해 크게 이슈가 되었고, 세린느에서 출시한 샹들리에풍 이어링과 함께 싱글 이어링 붐을 일으켰다. 실제로 루이 비통 쇼에 등장한 컬렉션 피스보다 조금 더 작은 커머셜 라인의 이어링이 매장에서 판매되었는데, 친한 친구끼리 귀고리 한 쌍을 구입해 나눠 가지는 진귀한 광경이 펼쳐졌다는 후문. 이러한 싱글 이어링의 인기는 좀 더 과감한 디자인의 이어 커프로 이어졌고, 파리에서 열린 앤티크 비엔날레에 피아제의 하이 주얼리, 다이아몬드 이어 커프가 출품될 만큼 귀고리의 디자인은 빠른 속도로 다양해졌다.

 

이번 시즌에도 귀고리의 활약은 계속될 전망이다. 알레산드로 미켈레의 구찌, 미우치아 프라다의 프라다, J. W. 앤더슨의 로에베 등 핫한 디자이너들이 이끄는 브랜드에서 다채로운 이어링을 출시했고, 알렉산더 왕과 살바토레 페라가모, 랑방, 디스퀘어드2, 발맹, 마르니에서도 이러한 트렌드를 적극 지지하고 나섰다. 귀고리의 디자인도 천차만별이다. 빈티지한 금속 장식과 진주를 조화시킨 구찌, 커다란 골드 컬러 메탈을 사용한 마르니, 구조적인 조형물을 연상케 하는 로에베, 입체적인 프린지를 모티프로 한 발맹, 경쾌한 디스코 볼을 표현한 프라다, 체인을 이어 만든 알렉산더 왕의 귀고리. 어느 하나 컨셉트나 사이즈가 같은 게 없지만 한결같이 어깨 언저리까지 닿는 ‘롱’ 디자인을 선택한 점에 주목해야 한다. 롱 이어링 의 장점은 얼굴형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어떤 스타일의 옷과도 궁합이 좋다는 점이다. 시선을 아래로 분산시켜 얼굴형이 날렵해 보이는 효과가 있고 분더샵에서 전개중인 페르테의 이어링처럼 골드 소재의 가늘고 긴 디자인을 고르면 일상에서도 부담없이 롱 이어링 을 즐길 수 있다.

언제나 패션은 영민하게 진화한다. 최근 손가락까지 덮은 롱 슬리브가 유행하며 반지의 인기가 주춤해졌고, 대신 오프숄더 패션이 주목받으며 롱 이어링 이 급부상하고 있다. 집을 나설 때 머리카락에 가려진 귀까지 체크해야 하는 분주한 아침이 예상되지만 그게 뭐 대수일까. 투자하는 시간만큼 예뻐질수만 있다면 뭐든지 할 수 있는 게 여자인데!

About the Author:

RODARTE X & OTHER STORIES

RODARTE X & OTHER STORIES

RODARTE X & OTHER STORIES

RODARTE X & OTHER STORIES

패션피플들의 눈이 번쩍 뜨일 만 한 콜라보레이션 소식. 로다테와 앤아더스토리즈의 만남!

 

지난 2015년 10월, 뉴욕 베이스 패션 레이블 로다테(Rodarte)와의 콜라보레이션을 발표한 앤아더스토리즈(& Other Stories)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숨겨왔던 이미지들을 공개했다. 디자이너 듀오 멀리비 자매의 모습과 글리터 슈즈를 신은 모델의 다리, 단 2장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기대와 궁금증을 불러 모았던 콜라보레이션의 결과물이 드디어 베일을 벗은 것.

H&M 그룹에서 전개하는 ‘앤아더스토리즈’는 아직 국내에 정식으로 론칭하지 않았지만, 이미 발빠른 패피들과 직구족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SPA 브랜드! 로다테 X 앤아더스토리즈 2016 S/S 캡슐 컬렉션은 쿠튀르풍 디테일이 돋보이는 비즈 드레스와 샌들, 패치워크 기법을 활용한 앵클 부츠와 스커트 등 섬세하면서 몽환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로다테의 감성과 앤아더스토리즈의 하이 스트리트 스타일의 조화가 돋보인다. 론칭 전부터 전 세계의 패피들이 군침을 흘리고 있는 이번 컬렉션은 3월 17일부터 만나 볼 수 있다.

 

& Other Stories Homepage

 

 

 

 

About the Author:

이상한 나라의 뎁

이상한 나라의 뎁

이상한 나라의 뎁

이상한 나라의 뎁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만난 사랑스러운 여동생 뎁(DEBB)!

자칭 타칭 ‘캐릭터 덕후’들을 위한 또 하나의 콜라보레이션이 탄생했다.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는 디즈니 콜라보레이션 속에서도 유독 심쿵을 유발하고 지름신을 영접하게 만든 주인공! 바로 앤디앤뎁(Andy & Debb)의 사랑스러운 시스터 브랜드 뎁(DEBB) 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만남이다.

스타일에 위트를 가미하기에 제격인 앨리스 시그니처 스웨트 셔츠부터, 귀엽고 빈지티한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야상 아우터, 뎁의 대표 아이템인 미니 드레스와 로브 원피스까지… 호기심 많고 발랄하며 사랑스러운, 21세기 앨리스들을 위해 뎁이 야심차게 준비한 라인업을 함께 만나보자.

 

뎁(DEBB) 홈페이지 바로가기

 

  • 21세기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연상시키는 뎁의 룩북 이미지

 

  • 소장 욕구 불러 일으키는 시그너처 스웨트셔츠 컬렉션

About the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