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한 곱슬머리, 뭘 해도 부스스해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모르겠다

SOLUTION 곱슬머리의 원인은 모공의 형태다. 모공 자체가 휘어졌기 때문에 모발이 처음부터 구부러진 형태로 나오는 것. 그러니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보다는 관리법을 잘 알아두는 것이 좋다. 우선 샴푸는 윤기를 더하고 엉킴은 방지하는 양과 수분이 듬뿍 들어간 제품을 사용하고, 샴푸 후에는 끈적이지 않는 헤어 세럼을 발라 모발을 한 번 더 차분하게 만든다. 드라이할 때에는 바람을 위에서 아래로 내리면서 드라이해 모발을 가라앉힌다.

 

 

두피에 자꾸 뾰루지가 난다

SOLUTION 두피의 모공이 피지와 노폐물로 막혀 생기거나 두피를 보호해주는 수지질막과 피부장벽의 약화로 자극을 받아 염증이 생기는 것. 이런 경우에는 우선 두피에 쌓인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하도록 하자. 실리콘이나 방부제, 파라벤, 합성 화학 계면 활성제 성분을 배제한 제품을 골라 샴푸하고, 두피를 완전히 말려야 한다.

 

 

매일 샴푸 해도 냄새, 특히 정수리 냄새가 심하다

SOLUTION 샴푸하는 방법이 잘못된 경우가 대부분이다. 샴푸 시 두피의 피지까지 깨끗이 씻어내야 하는데 그렇지 않으면 머리에서 냄새가 난다. 여기에 정수리 쪽 냄새가 특히 심한 이유는 샴푸할 때 손가락이 쉽게 닿지 않기 때문. 냄새를 없애려면 손톱이 아닌, 손톱 아래 손끝 부분으로 두피를 마사지하면서 꼼꼼히 씻어내고, 두피 브러시를 사용해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 일주일에 한번은 두피 스케일링으로 노폐물을 완벽히 없애야 정수리 냄새에서 완벽히 해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