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N

얇고 넓게, 여러 번
레이어링하는 것이 관건

골드 이어링 넘버링

비슷비슷해 보이는 메이크업 스펀지도 모양과 소재에 따라 효과가 다르다. 다공성 소재는 베이스 제품을 잘 흡수하고 쉽게 도포할 수 있어 초보자에게 적합하다. 물에 적셔 사용하면 환절기에도 들뜨는 일 없이 촉촉한 광채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저밀도 메모리폼 타입은 제품 내부와 표면에 작은 공간이 많다. 덕분에 베이스 제품을 많이 머금고 뱉어낼 수 있으며, 탄탄하게 쌓아 올리며 커버력을 높이고 싶을 때 시너지를 발휘한다. 스펀지의 가장 뾰족한 부분을 꼬집듯 납작하게 잡아 사용하면 어떤 국소 부위도 무리 없이 커버가 가능하다.

이혜림(리얼테크닉스 마케팅팀)

 

사각형 모양의 납작한 브러시 타입은 파운데이션을 넓게 펴 바르기에 좋다. 브러시 한쪽 면 2분의 1 지점에 파운데이션을 고르게 묻힌 뒤 45도로 세워 볼부터 귀. 턱선 라인까지 슥슥 그어주듯 바른다. 브러시에 남은 여분으로 얼굴 중심을 채우고, 그 뒤에도 제품이 브러시에 남아 있다면 깨끗이 닦아내자. 닦아낸 브러시를 손에 힘을 완전히 뺀 상태에서 90도로 잡고 피부 표면에 닿을 듯 말 듯 살랑살랑 쓸어주면 피붓결 정돈 효과까지 볼수 있다.

심화평(유튜버·메이크업 아티스트)

 

평소 절제된 광채 메이크업을 즐긴다면 톰 포드 뷰티의 #06 치크 브러시처럼 둥글고 풍성한 모 타입을 사용하자. 포인트는 쓸어주듯 블렌딩하는 것인데, 처음부터 쓸어내면 자칫 평면적으로 연출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모의 대각선 면을 활용해 좁은 간격으로 파운데이션을 톡톡 두드려 바르고, 점점 넓은 범위로 쓸어가며 블렌딩하는 것이 비법이다. 마지막에는 브러시의 핸들을 세워 굴리듯 마무리하자. 붓 자국이 남지 않을 뿐 아니라 피부 표면도 깔끔히 정돈돼 환절기에도 쉽게 들뜨지 않는다.

신관홍(톰포드 뷰티 메이크업 아티스트)

 

 

지방시 땡 꾸뛰르 에버웨어 하트 브러시. 모의 단면이 하트 모양으로 커팅 돼 굴곡진 부분까지 섬세하게 터치할 수 있다. 5만8천원.

뽀아레 뺑소 아 마끼아쥬 퐁 드 뗑. 모의 끝이 갈라지지 않고 늘 샤프하게 모이도록 고안된 것이 특징. 9만원대.

리얼테크닉스 미라클 에어블렌드 스펀지. 되직한 컨실러, 크림 타입의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를 발휘한다. 1만3천5백원.

 

로즈 골드 반지와 팔찌 모두 불가리

파운데이션의 밀착력을 높이고 싶다면 브러시의 돔 부분을 톡톡 두드리는 느낌으로, 모공 커버가 시급하다면 꾹꾹 눌러주는 느낌으로 해보길. 이 두 가지만 적용해도 베이스 메이크업의 완성도가 달라진다.

현예흘(로라 메르시에 교육팀)

 

커버력이 높은 파운데이션이나 컨실러를 사용할 때 양 조절에 실패하면 두꺼운 피부처럼 답답해 보인다. 면적이 넓은 곳은 손의 열감을 이용해 펴 바르고, 눈 밑이나 코 주변처럼 좁은 곳은 컨실러 브러시를 활용하자. 양 조절하기도 쉽고, 훨씬 자연스럽게 커버된다. 제품으로는 모 끝이 사선으로 커팅돼 미세한 부분까지 닿는 나스 래디언트 크리미 컨실러 브러시 #10을 추천! 커팅된 한쪽 면에 컨실러를 묻혀 작은 원을 그리듯 돌돌 돌리며 밀착력을 높이면 주름이나 모공까지 꼼꼼히 채워준다.

여형석(나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스패출러의 가장 큰 강점은 각도에 따라 커버력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다. 피부 표면에서 90도에 가까워질수록 밀착력이 높고, 안쪽으로 기울어질수록 강력한 커버력을 자랑한다. 오일리하거나 무거운 텍스처보다는 고정력이 좋은 매트 타입의 파운데이션일 때 장점이 극대화된다. 게다가 브러시와 달리 사용 후 휴지로 가볍게 닦아내기만 하면 되므로 위생적이다.

백창훈(헤라 메이크업 아티스트)

 

타고난 피부처럼 자연스러운 연출을 원한다면 ‘얇고 넓게’가 관건! 브러시에 제품을 골고루 묻힌 후 피부에 바로 바르지 말고 꼭 손등에 덜어 최대한 양을 덜어내자. 세밀한 표현이 필요한 곳일수록 힘을 더 빼고 스치듯 지나가는 느낌으로 쓸어주어야 더 얇게 바를 수 있다.

빛이나(유튜버·메이크업 아티스트)

 

베이스 메이크업을 한 번에 끝내려는 욕심을 버리는 것이 우선! 첫 번째 레이어는 브러시를 조금 눕혀 눈 밑부터 귀밑까지 한 번에 바르고, 두 번째 레이어에선 첫 번째보다 소량의 파운데이션으로 필요한 부분만 짧게 터치한다. 마지막으로 브러시를 톡톡 두드리듯 피부에 밀착시키면 지속력이 높아진다.

한우리(뽀아레 개발팀)